▲ 국제뉴스DB

(서울=국제뉴스) 김택수 기자 = 기상청은 "현재, 남부지방에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곳곳에 5~80mm의 비가 오겠다"고 예보 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예상 강수량(24일부터 25일 밤까지)은 ▲ 남부지방 30~80mm ▲ 강원영서중남부, 충청도 : 20~60mm ▲ 강원영동, (24일) 서울.경기도, 강원영서북부, 서해5도, 제주도, 울릉도.독도(25일), 북한 : 5~40mm 등이다.

특히, 오늘 낮부터 내일(25일) 새벽사이 중부지방, 내일 아침부터 오후 사이 남부지방은 시간당 20mm 이상의 강한비와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한편, 이미 많은 비가 내려 지반이 매우 약해진 가운데 앞으로 내리는 비로 인해 산사태나 축대붕괴, 저지대 침수 등 비 피해 가능성이 있겠고, 상류지역에 내린 비로 인해 계곡이나 하천물이 갑자기 불어날 수 있으니, 피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내일(25일)은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가끔 비가 오다가 밤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강원영동은 동풍의 영향으로 모레(26일) 새벽까지 이어지겠다. 한편, 제주도는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구름이 많겠다.

모레(26일)는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다.

현재, 남부지방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당분간 낮 최고기온이 33℃ 이상 오르면서 매우 덥겠고, 일부 지역에는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특히, 어린이나 노약자는 온열질환 등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폭염특보 발표지역 중 일부 지역의 최고기온은 특보기준보다 낮을 수 있다.오늘 아침까지 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당분간 전해상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고, 오늘과 내일(25일) 서해상은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28일까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서해안과 남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침수피해가 없도록 유의하기 바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