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과 하나 고르기’란 주제로 24일부터 유선 신청

(서울 = 국제뉴스)박종진 기자 = 동국대가 내달 7일부터 11일까지 진행하는 '4차 산업혁명과 하나 고르기' 행사의 참가자를 24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2017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진행된다.

‘어린이를 위한 세상을 바꾼 과학이야기’ 저자 권기균 대표가 ▲제4차 산업혁명이란? ▲구글과 위키시대의 디지털 소양 ▲하나 고르기 등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이어 국립과천과학관 탐방을 통해 전시물을 직접 체험, 관찰, 탐구하는 시간도 갖는다. 마지막 날 모임에는 학부모를 초대해 참여 학생의 프레젠테이션 발표 및 소감나누기 등의 행사가 이어진다.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지역주민에게 재미있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통한 인문학 확산을 목표로 한다.

동국대 중앙도서관은 서울지역 대학도서관으로는 유일하게 2년 연속 선정됐으며 현재 ‘포노 사피엔스(Phono Sapiens) 과학을 읽다’를 주제로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이다.

임중연 관장은 "학생들이 알차고 유익한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이 프로그램을 계기로 한국 과학의 미래를 짊어질 과학자와 노벨상 수상자가 나왔으면 한다"고 말했다.
 
참가대상자는 4학년 이상 초등학생이고 참가비는 무료다. 다문화가정 및 사회소외계층 자녀는 우선선발대상이다. 행사관련 자세한 사항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누리집(www.libraryonroad.kr)에서 확인가능하다. 참가신청은 동국대 중앙도서관(02-2260-3457)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