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연장 신세계 그룹 차원 1억5천만원 후원 예정...지난 4년간 11억1천만원 후원

▲ ㈜광주신세계(대표이사 임훈)는 20일 희망배달마차 사업을 1년 연장하는 후원협약식을 가졌다.(사진 왼쪽에서 네번째 부터 광주광역시 사회복지협의회 김천수 회장, 광주광역시 윤장현 시장, 광주신세계 임훈 대표)

1회성이 아닌 민ㆍ관 협력의 꾸준함을 상징하는 사회공헌모델 제시

(광주=국제뉴스) 정재춘 기자 = ㈜광주신세계(대표이사 임훈)는 20일 오후 4시에 광주시청 비즈니스룸에서 광주광역시(시장 윤장현)와 광주광역시 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천수)가 함께 저소득층에게 생필품을 지원하는 나눔활동인 희망배달마차 사업을 1년 연장하는 후원협약식을 가졌다.

민·관 협력을 통해 운영되는 희망배달마차 사업은 1톤  탑차를 이용해 지역 내 저소득층을 직접 찾아가 이동식 장터를 열고 생필품을 전달하는 등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나눔 활동이다.

광주광역시와 ㈜광주신세계, 사회복지협의회는 지난 2013년 부터 협약을 체결하고 4년간 신세계그룹차원에서 11억 1천만원을 소외된 이웃에게 생필품을 전달하는 활동을 펼쳐왔다.

이날 사업 연장을 통해 광주신세계는 희망배달마차 활동을 1년 연장 운영할 계획이다. 광주신세계는 희망배달마차 사업에 필요한 물품구입비, 차량, 운영비 등 신세계그룹차원에서 1억5천만원을 광주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로 1년간 후원하며, 광주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는 광주광역시가 선정한 저소득층에게 생필품을 전달한다.

광주신세계 임훈 대표이사는 “우리가 알지 못한 어렵고 힘들 소외계층이 많이 있다. 1회성이 아닌 민ㆍ관 협력으로 지역주민의 행복을 추구하는 사회공헌모델 기업으로 성장해 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