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단체, 체육단체, 대학 등에서 위촉한 위원 대상

▲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식)이 20일 동부교육청 중회의실에서 지방자치단체, 각종 체육단체 및 지역대학 등에서 위촉한 위원들이 모인 가운데 학교체육 지역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광주=국제뉴스) 정재춘 기자 =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식)이 20일 동부교육청 중회의실에서 지방자치단체, 각종 체육단체 및 지역대학 등에서 위촉한 위원들이 모인 가운데 학교체육 지역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학교체육 지역협의체는 교육지원청을 중심으로 지방자치단체, 체육 관련 유관기관, 지역대학 등이 공동으로 참여해 체육교육협의체를 구축하고 지역 내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함으로써 체육수업 및 학교스포츠클럽, 자유학기제 등을 활성화해 내실 있는 체육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지방자치단체는 관내 공공체육시설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각종 프로그램을 이용해 학교체육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대학 및 체육단체 등 유관기관 등은 인적 인프라를 지원해 실질적인 학교체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교육지원청은 스포츠 맵 등을 제작해 학교 및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다양한 공간에서 스포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줄 계획이다.

엄길훈 학생복지건강과장은 "다양한 유관기관과 협력하면서 학교만의 체육교육이 아닌 학교 주변 공공시설물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유능한 인적 자원을 활용해 내실있는 학교체육이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