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택수 기자 = 기상청은 "현재, 전국에 구름이 많고 오후에 대기불안정으로 전남내륙, 제주도, 북한에 5~40mm 소나기가 오겠다"고 예보 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낮 최고기온은 서울 33도, 인천 30도, 수원 33도, 춘천 34도, 강릉 35도, 청주 33도, 대전 33도, 전주 33도, 광주 34도, 대구 36도, 부산 31도, 제주 33도 등으로 관측했다.

내일(20일)도 계속해서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구름이 많겠고, 오후에 대기불안정으로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20일 오후)은 ▲ 경기동부, 강원영서, 충청북부내륙, 전라동부내륙, 경남서부내륙 5~40mm ▲ 북한 : 20~60mm 등이라고 덧붙였다.

오늘과 내일(20일) 소나기가 오는 지역은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모레(21일)는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구름이 많겠고, 오후에 대기불안정으로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장마전선의 우리나라 영향여부는 북태평양고기압의 수축여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현재,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당분간 낮 최고기온이 33℃ 이상 오르면서 매우 덥겠고,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