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TH EAST 2017 모집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18일 부산창업카페 2호점에서 'SOUTH EAST 2017 PROGRAM LAUNCHING DAY(이하 사우스이스트 런칭데이)'가 성황리에 열렸다.

'SOUTH EAST 2017 (2017년 액셀러레이션기반 창업지원사업)'(이하 사우스이스트)은 부스타락셀2016(액셀러레이팅기반 창업지원사업2016)에서 확장해 부산지역 뿐만 아니라 동남권(부산·울산·경남)지역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의 사업화촉진을 지원한다.

부·울·경 중소기업청, 동남권 7개 창업선도대학(경성대, 동서대, 동아대, 부경대, 부산대, 창원대, 울산대), BNK 경남은행, 중소기업진흥공단과 전문 액셀러레이터 콜즈다이나믹스, 벤처캐피탈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 한국과학기술지주의 다차원적인 협업으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스타트업의 발굴-육성-투자-사후지원을 위한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빠른 시장 검증 및 사업화를 위한 컴퍼니 빌딩 방식의 밀착형 지원과 Market Fit Product 방식의 교육을 진행한다. 극초기-초기 단계 투자 및 R&D 연계 지원 등 사업화 진행 단계별 자금조달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이 프로그램에서 주목해야할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지원대상은 동남권 소재 예비 창업자 및 창업 3년 이내의 기업이며, 지원분야의 제한은 없다. 지원서 접수는 오는 26일 자정까지며, 서류 선발된 팀은 대면 발표 평가를 거쳐 다음달 3일 최종 선발된다.

사우스이스트 런칭데이는 부스타락셀 2016에서 대상을 수상했던 (주)리턴박스 윤지근 대표를 비롯해 (주)더하이브 이상민 대표가 seed단계, 성장단계의 스타트업의 비즈니스 모델 피봇, 투자 등의 경험을 공유하는 특강을 진행했다.

또 투자기업 인사이트에 대해 강연한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주) 강민석 과장은 "투자자와 첫 미팅에서 완벽한 비즈니스 모델 보다는 지속적인 마일스톤 달성을 통한 시장검증과 단단한 팀 빌딩 등을 통해 계속 만나고 싶은 스타트업으로 인식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사우스 이스트에 컨소시엄으로 협업하게 됐다"고 전했다.

또 사우스이스트 프로그램 소개 및 지원사항에 대해 설명한 콜즈다이나믹스 강종수 대표는 "실질적으로 사업을 디벨롭할 수 있는 커리큘럼과 벤처캐피탈, 기술지주사와 협업을 통해 투자연계를 지원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좋은 스타트업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