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청주 지역에서 차별화된 현장실습과 교육 커리큘럼으로 주목받고 있는 청주 미용학원 보떼아트쿨 (대표 주진만)이 2017 충북교육청 대안교육 위탁프로그램 교육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는 충북도내 미용학원중 유일하게 선정된 것이다.

대안교육 위탁프로그램은 학교생활 부적응 학생이나 학교에서 배우는 과목이 적성에 맞지 않았던 학생들이 학교대신 위탁교육기관에서 출석을 인정받으며 실습위주의 교육을 받는 프로그램으로 각학교 담당선생님을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보떼아트쿨은 지난 15년의 기간동안 충북 및 세종미스코리아 대회 공식후원사를 지내며 충북지역내 행사에 많은 참여를 하며 청주대학교 우암대동제, CJB청주방송 쇼뮤직파워 스타일리스트 참여, 세종대왕 초청약수축제 성안길 어가행열 퍼포먼스 분장 총연출, 개그콘서트 청주공연 출연자 메이크업, 헤어 담당, 청남대국화축제 등 다양한 지역프로그램에 대거 참여하여 미용기술을 배우고 있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은퇴 후 노후를 준비하는 중장년층과 가정주부들에게도 인생의 제2막을 열어줄 전문직미용기술 준비반을 별도로 운영하여, 국가자격증의 취득기회와 보다 넓은 사회활동의 기회를 만들기 위해 꾸준히 새로운 교육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 중에 있다.

한편, 청주 미용학원 보떼아트쿨의 주진만 대표는 “이번 대안교육 위탁기관에 유일한 미용 대안교육기관으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고 앞으로 학생들을 위해 취득 후 취업까지의 전 과정을 전문적인 시스템과 철저한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