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창업 및 성장지원 생태계 조성을 위한 MOU 체결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연규황, 이하 대구혁신센터)와 (주)SAG Korea(대표 백운주)는 27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적극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한다.

(주)SAG Korea는 유망 스타트업에게 광범위한 투자유치 및 네트워킹의 기회를 제공하여 성공적인 사업화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창업액셀러레이터이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을 위한 우수창업인재를 발굴, 육성하기 위해 멘토링 및 피칭기회를 제공할 뿐 아니라 우수한 창업멘토 풀을 공동으로 구축할 계획이다. 동시에 창업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와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 기획, 개최할 전망이다.

아울러, 협약 내용에 따라 대구삼성창조캠퍼스 내의 3D프린터, 레이저커터, 재봉공간 등을 포함한 총 17개의 작업공간을 갖춘 200평 규모의 C-Fab을 활용한 시제품 제작지원에도 적극 협력할 방침이다.

연규황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주)SAG Korea와 우리 센터는 우수한 스타트업을 공동 발굴‧육성하고, 다수의 성공 창업 사례를 도출하여 지속가능한 협력적 액셀러레이팅 모델을구축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