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직위, 올림픽 공식숙박업소의 Wi-Fi 품질 향상 추진-

(평창=국제뉴스) 서융은 기자 =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에서 올림픽 최초로 'WiFi 서비스 인증제'를 시행한다.

조직위원회는 28일 "내년 올림픽기간 동안 평창, 강릉을 비롯해 강원도 일원에 투숙하는 올림픽 선수단과 미디어 관계자, 일반 방문객에게 양질의 Wi-Fi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올림픽 공식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Wi-Fi 서비스 인증제'를 추진 한다"고 밝혔다.

이달부터 본격 시작된 'Wi-Fi 서비스 인증'은 객실의 90% 이상에 Wi-Fi 서비스가 제공돼야 하며, 평균 통신 속도가 10Mbps 이상이면 조직위원회 명의의 인증서와 명패, 스티커를 교부한다.

조직위는 Wi-Fi 인증을 취득한 숙박업소 정보를 올림픽 참가자 등에게 제공하는 등 업소의 Wi-Fi 서비스 개선을 유도할 계획이다.

조직위는 업소에서 인증 신청서를 제출하면 현장 평가를 거쳐 인증 여부를 결정하며, 평가기준에 미달할 경우에는 조직위 차원에서 기술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상표 조직위 시설사무차장은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가이드, 대회관리서비스 등 다수의 서비스를 인터넷을 통해서 제공할 예정이며, 올림픽 참가자들에게 이러한 정보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해 올림픽 Wi-Fi 인증제를 통해서 숙박업소의 Wi-Fi 시설이 잘 준비되기를 기대 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림픽 Wi-Fi 서비스 인증을 희망하는 올림픽 공식 숙박업소는 조직위원회 정보통신국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