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민재 기자 = 영양밸런스 유지전문기업 허브보리가 ‘소화효소활성 개선 및 위장 보호효과를 갖는 체중 증가용 식품 조성물’ 특허를 출원했다고 28일 밝혔다.

작년 4월에 선정된 중소기업청 주관 산학연협력 기술개발사업의 결과물로 광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식품생명공학과 김승교수 연구팀과 협력을 통해 기술개발 및 특허출원이 진행되었다.

이번 특허출원의 주요내용은 지역특산물인 꾸지뽕 열매, 표고버섯 추출물을 이용한 복합기능성 체중조절용 식품이 기존 자사 제품의 특징이던 체중증량효과 기술에서 더 나아가 소화효소 활성 개선 및 위장 보호 효과를 적용할 수 있는 복합성 기능 제품을 개발하는데 있다.

이번 특허 출원의 원재료인 꾸지뽕 열매, 표고버섯은 질병의 치유 및 예방, 개선에 유용한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고 최근 들어 소화기관과 관련하여 다양한 기능성 연구결과가 보고되고 있다.

허브보리는 수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살찌는 방법을 연구하였고, 체중 증량의 해결책을 단순히 먹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소화기관 활성, 장기능 개선 등 복합적인 방법을 통해 해결하고자 했다. 즉, 영양밸런스 유지를 통해 건강한 증량을 유도하며 살찌는 방법을 제안하고 있는 것이다.

이는 허브보리에서 판매하고 있는 살찌는 보충제 제품(허브보리 쉐이크, 하루채움 영양쉐이크), 장기능 개선 제품(하루채움 알로에겔), 소화기관 활성제품(소하튼)과 더불어 마른 사람들의 개인별 체크리스트를 통해 체중평가, 체질량 지수, 맞춤형 운동법, 식단표 등을 수록하여 제공하는 ‘맞춤형 살찌는 컨설팅’을 시행하고 있는 것에서 알 수 있다.

허브보리 관계자는 “허브보리는 몸무게 증량에 관련해서 기술력과 지식서비스를 갖추고 있는 기업이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식품분야의 강소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다.”고 말했다.

몸무게 증량 제품인 살찌는 보충제(허브보리 쉐이크)을 비롯해 건강하게 마른 사람(남자, 여자) 살찌는 방법, 살찌는 노하우, 상품구매가이드, 살찌는 헬스 운동법, 1:1맞춤 상담 게시판 등 보다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허브보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대표번호 또는 카카오톡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