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국제뉴스) 김민재 기자 = 더휴먼 컴퓨터아트 아카데미는 국내에서는 유일하게도 싱가포르 100% 투자유치로 이루어진 사설 교육기관이며, 여타 컴퓨터 학원과는 다르게 남다른 교육 철학과 이념을 가지고 있다. 포토샵, 일러스트, 출판디자인(인디자인), 캘리그라피, CSS, HTML, CAD, MAX, MOS, 컴활 외 고급과정들의 교육 커리큘럼은 기존의 타 교육기관들과 같아 보이지만, 확실히 다르다. 이는 더휴먼 컴퓨터아트 아카데미의 내면에서 찾을 수 있으며, 인터뷰를 통해 생생하게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Q) 싱가포르 기업이 국내에 학원 및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투자 유치한 경우가 없는 걸로 알고 있다. 어떻게 투자유치를 받았나?

A) 투자관련 내용은 16년 12월부터 시작 되었고, 5개월간 자료 수집과 프레젠테이션 등 많은 미팅을 하면서 투자자에게 어필 하였다. 어필하고자 했던 내용은 단순한 수익성에 대한 내용보다는 싱가포르의 교육 시스템을 이용하여 교직원들의 높은 만족도를 만들어주고 학생(수강생)들에게는 본인이 원하는 방향성을 제시하여 높은 만족도와 자기능력개발에 도움을 주고자 하였다.

Q) 그렇다면 다른 학원들과는 어떤 차별성을 가지고 있나?

A) 먼저, 수원 전산회계 학원인 더휴먼은 전문성을 기반으로 많은 경험과 진보된 마인드를 가진 교직원들과 함께하고 있다. 그리고 많은 경험과 직훈(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교직원들의 NCS기반의 교육을 기본 바탕하고 있다. 또한, 임원들과 교직원들간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을 만들고 계속 수정하면서 끊임없는 변화를 주고 있다. 우리 모두는 소통으로 한 사람만의 의견으로 움직이는 아카데미가 아닌 임직원 의견으로 운영되는 아카데미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이러한 우리의 노력은 학생(수강생)들의 교육의 질적 향상 및 높은 만족도를 이끌게 될 것이며, 교직원과 학생(수강생)들 간의 괴리를 좁혀주고 보다 많은 대화를 하게 되어 학생(수강생)들의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다.

그리고 두번째로 인적, 이념적 자원 외에도 물리적으로 직접 만지고 함께 하게 될 하드웨어(컴퓨터), 시설 및 실습교보재 등) 구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레노버(lenovo) 완성형 컴퓨터로 통일성을 두었고 모니터 역시 델(dell) 모니터로 통일성 및 피벗(모니터 회전기능)기능이 포함된 제품을 선정하여 최선버전인 CCT(포토샵, 일러스트 및 출판 디자인) 등 실무에서 사용하는 피벗(모니터 회전기능)을 이용하여 디자인 화면을 위/아래로 올렸다 내리는 불편함 없이 디자인 학습 진행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마지막으로 향상된 커리큘럼이 있다. 더휴먼에서 진행하고 있는 커리큘럼은 모든 클래스(과정)의 연속성을 중요 시 한다. 건축디자인 클래스(과정) 경우 포토샵, 일러스트 교육과정이 끝나면 CAD 와 MAX 로 이어지게 되는데 일반적인 포토샵, 일러스트를 교육받고 CAD를 지나 MAX 클래스로 이동 할 경우 포토, 일러 관련한 기능적인 내용을 다시 배워야 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문제는 포토샵, 일러스트 강사님이 잘못된 내용을 교습하기 때문이 아니라 다음 과정을 위해 가르쳐야 하는 많은 내용 중에 어떤 부분을 중점으로 교육해야 하는지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이 안되었기 때문이다. 이 부분은 쉽다고 생각하면 쉽지만 어려운 부분이다. 더휴먼은 서로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강사분들의 수업 연속성을 위해 연구하고 소통하여, 학생(수강생)들의 혼란을 최소화하고 좁혀가려고 부단히 노력한다.

Q) 앞으로 학원을 얼마나 크게 확장하고 싶은가?

A) 우리는 학원을 크게 확장하는 부분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어떻게 하면 우리 아카데미의 질을 높이고 학생들의 성취도를 높일 수 있을까를 생각한다. 규모가 너무 커지면 필연적으로 질이 떨어지게 되어 있다. 만약 우리 더휴먼이 커진다면, 아카데미의 질과 성취도가 함께 높아진다는 뜻일 것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