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령군은 소방서, 승강기관리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의령=국제뉴스) 조창화 기자 = 의령군은 지난 23일 의령국민체육센터에서 의령소방서,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유지관리업체, 공동주택 승강기관리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승강기 사고 시 안전하게 승객을 구조하고 초기대응능력을 기르기 위한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훈련은 이용객이 승강기에 갇히는 실제상황을 연출해 승강기 안에 갇힌 이용객이 비상통화 버튼을 눌러 사고 상황을 알리고 119구조대와 승강기 유지관리업체가 신속하게 출동해 구조 활동을 전개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날 훈련 참관자들은 의령국민체육센터 2층 다목적강의실에서 실제훈련 이전에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경남서부지사에서 실시한 안전교육을 받았으며, 훈련이 진행되는 동안에는 실시간으로 중계되는 생동감 넘치는 훈련 영상을 시청했다.

군 관계자는 "안전사고는 예고 없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실제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이번 훈련을 통해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과 함께 군민 안전의식 향상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