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민재 기자 = 국내의 많은 기업들은 직원들의 역량 강화 및 단합, 그리고 복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업 연수, 워크숍 등을 회사가 아닌 외부 지역에서 1박 이상으로 진행할 때가 있다. 이러한 기업 행사에서는 기업의 자체적인 행사 프로그램과 함께 그 지역의 관광과 힐링을 함께 즐기며, 행사를 보다 알차고 재미있게 진행하고 싶어한다.

이러한 기업 행사에 직원의 건강까지 고려하여 탄생한 것이 힐링형 기업연수(기업 자체 행사 + 레저, 관광 + 직원 건강, 힐링)인 힐링컴퍼니(Healing Company) 프로그램이다.

힐링컴퍼니 프로그램은 기업의 세미나, 워크숍 등 기업 자체 행사와 순창, 임실, 남원 지역의 각종 체험과 관광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순창 쉴랜드, 남원 허브랜드, 임실 치즈테마파크 내 관광과 체험 그리고, 순창 강천산의 아름다운 자연을 느끼면서 직원들의 휴식과 건강, 그리고, 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자체 연수 프로그램을 함께 제공할 수 있는 기업 또는 조직 및 단체 단위의 행사 프로그램이다.

(재)순창건강장수연구소는 ‘농촌특화자원을 활용한 MICE산업 육성사업(이하, MICE사업)’ 프로그램을 2016년까지 준비기간을 거쳐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운영 중이다.

MICE사업이란 Meeting(기업회의), Incentive(포상관광), Conference(대규모회의), Exhibition(전시사업)의 의미를 담고 있는 종합적인 관광 비즈니스 육성사업으로 (재)순창건강장수연구소는 순창, 임실, 남원에 특화되어 있는 인프라 및 관광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 경제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이에 따라 각 지역별로 대표적인 관광 명소인 남원의 허브밸리, 임실의 치즈테마파크, 순창의 쉴랜드를 주요 사업 거점으로 하고, 그 외 각 지역별로 특화된 관광 자원과 중소 규모의 체험프로그램 및 축제를 연계하여 각 기업 및 단체에 적합한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고 있다.

힐링컴퍼니 프로그램의 특징은 각 기업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으며, 기업 자체적인 프로그램 및 스케줄에 맞춰 당일 또는 1박 2일, 2박 3일 등 다양한 기업 연수 프로그램을 구성하기에 기업별로 맞춤형 기업연수 프로그램을 구성할 수 있다.

또한, 인접해 있는 3개 지역(순창, 임실, 남원)의 다양한 관광지 방문도 가능하기에 기존의 지루하거나 한 지역에서만 진행하는 단순한 형태의 기업연수 방법에서 탈피해 관광, 체험, 기업연수를 3개 지역에 다양하고 혼합적으로 묶어서 진행하는 입체적 기업연수 프로그램이다.

(재)순창건강장수연구소는 기업 연수 및 워크숍을 진행할 수 있는 공간 및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이미 갖추고 있으며, 연구소 주위가 숲으로 둘려 쌓여 있어 이미 많은 기업들에게 기업행사와 워크숍의 장소로  알려져 있다. 풀무원과 아모레퍼시픽 외 많은 대기업, 중소기업에서 정기적 또는 비정기적으로 이곳을 방문하여 다양한 기업 행사를 이용하고 있다.

한편, (재)순창건강장수연구소의 힐링컴퍼니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대표전화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