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 꽃 소비 확대와 신화환 보급 활성화 나서

(서울 = 국제뉴스)박종진 기자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화훼공판장 개장 26주년(개장일 1991년 6월 26일)을 맞아 남녀노소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꽃문화체험관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꽃문화체험관은 양재 꽃시장을 찾는 방문객에게 꽃을 더 친숙하게 경험하게 함으로써 즐거움 등 정서적 안정을 주는 동시에, 장기적으로는 일상속에서의 화훼 소비를 촉진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경조사 화환의 대다수가 조화를 과다사용하고 재사용되는 경우가 많은데, 화훼업계에서 그 대안으로 보급하고 있는 신화환의 확산을 위해 신화환 제작 교육 및 전시회, 디자인 경진대회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aT는 이 공간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꽃꽂이 강좌, 어린이·청소년 원예체험교육, 종교꽃꽂이과정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꽃시장을 방문한 견학생들을 위해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꽃체험 교육도 실시한다.

aT 여인홍 사장은 "양재동 화훼공판장이 단순히 꽃만 구매하러 오는 곳이 아니라, 꽃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되면서 방문객의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꽃문화체험관을 통해 우리 국민 모두가 꽃을 일상화하고, 1 Table 1 Flower가 각 가정까지 전파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