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호 대표, 한국 판매용 보다 더 커진 355ml 용량에 홍삼 2000mg으로 세계 시장 출사표!

▲ 사진 설명 : 엘크로(ELCRO) USA Corp. 대표이사 Jeremy J. Park, 박준호

(서울=국제뉴스) 김세전 기자 = 평소 간편히 마실 수 있는 건강음료는 피로 회복과 면역력을 증진시켜 줄 수 있어 반가운 존재다. 에너지 음료들의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건강에너지 음료 시장의 파수꾼으로 관심을 모은 코리아파낙스진생㈜(회장 박상춘)은 2017년 6월 11일 미국 뉴욕과 로스엔젤레스 및 하와이에 현지법인 엘크로(ELCRO) USA Corp.(대표이사 Jeremy J. Park, 박준호)를 출범하며 글로벌 시장의 음료로 도약하고 있다.

미국 에너지 드링크 시장은 레드불이나 몬스터 등의 고(高) 카페인 음료들이 음료 시장의 생태환경을 새롭게 조성했다. 이미 커피체인점 스타벅스가 홍삼커피, 홍삼 스파클링 등 홍삼을 가미한 에너지드링크를 판매함으로써 홍삼의 인지도를 높였다.

엘크로 USA Corp. 박준호 대표는“한국의 홍삼에너지음료 엘크로(ELCRO, 愛克勞)가 미국시장에 진출하면 지각변동이 일어날 것”이라고 자신했다. 스타벅스의 홍삼드링크 제품에 대응하고자 엘크로 USA Corp.는 미국시장에 판매하는 홍삼 제품은 기존 한국에서 판매하던 250ml 용량에 홍삼 1200mg을 함유한 것보다 더 고농축인 355ml 용량에 홍삼 2000mg으로 진세노사이드 Rg1 + Rb1 + Rg3 = 12mg/g 이상을 유지하면서 맛은 좋게 선보일 계획이다.

미국 시장의 유통망은 월마트나 ABC마트 등 대형마트 및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 TPS USA 등을 중심으로 진행 중이다. 각 주마다 대형 유통 업체 총괄 책임기관까지 라인을 통해서 접촉 중이다. 이미 버지니아주 및 조지아주 등에서 수십만 불 계약이 임박했다. 올 하반기 양산이 시작되면 마트에 공급하는 상위 유통업체에 보급되어서 동시에 대형마트 뿐만 아니라 전세계 미군부대, 독일의 NATO 연합군 부대 및 NASA의 우주비행사 등에도 공급할 계획이다.

엘크로 USA Corp.은 개별 체인망을 통해서도 홍삼에너지드링크를 보급하는 방법을 구상 중이다. 엘크로 USA Corp.은 버지니아주 및 조지아주를 스타트로 미국 내 50개 주 전역에 홍삼 에너지드링크를 판매할 것이라고 밝혔다. 엘크로 USA Corp.은 라스베가스 및 멕시코 칸쿤 등의 대형 호텔들과도 활발한 마케팅이 진행 중이다.

박준호 대표는“라스베가스의 대형 호텔만 해도 방이 7천500여개가 된다. 하루에 한 캔만 들어가도 하루 7천 개가 넘는 음료를 소비하게 된다. 이미 라스베가스 및 멕시코 칸쿤 등의 호텔 푸드 매니저를 통해 샘플을 전달했고 접촉 중이다”라며 마케팅에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엘크로 USA Corp.은 미국 내 대형마트와 라스베가스 내 관광지, 호텔 납품을 통한 제품 홍보와 판로 전략에 힘을 쏟고 있다. 제품의 디자인도 미국 소비자들의 기호를 반영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마시고 난 후 활력 충전을 할 수 있는 건강음료 엘크로는‘고려 오리지널 진홍삼’에서 비롯되었다. 대한민국 특산품인 6년근 홍삼으로 만든 고순도의 100% 홍삼농축액, 홍삼농축액 1,200mg, 타우린 2,000mg, 비타민 B1,B2,B12,B6, 사과농축액, 벌꿀 등을 혼합하여 10년 동안 연구개발하여 만들었다.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주며, 알코올의 해독작용 효과도 있다. 특히 피로도가 높은 직종에서는 그 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엘크로의 맛은 홍삼 특유의 쌉쌀하면서도 향긋한 풍미가 더해진다. 실제 최근 한국식품과학연구원의 조사결과 홍삼의 사포닌 성분인 진세노사이드의 합 Rg1 + Rg1 + Rg3 = 26.21mg/g인 홍삼이 엘크로 250ml 용량 1캔에 1,200mg이나 포함되어 있어 타사 홍삼 제품보다 3~6배 이상 고농축된 것으로 확인되었고, 한국소비자원이 선정한 우수에너지드링크 3개 품목 중 하나로 포함된 바 있기도 하다.

대한민국 남조선 과도입법위원 및 연세대 이사, 대한예수교장로회 증경총회장 등을 역임한 경북 안동교회 김광현 원로목사의 외손자이기도 한 박준호 대표는 기독교 원리주의자인 미국 트럼프 행정부의 출범이 기독교 정신과 가치에 뿌리를 두고 복음적 사명을 추구하는 엘크로(EL=하나님, CROss=십자가, ELCRO=전능자 하나님(EL)을 소망하는 십자가(Cross) 사역 즉, 엘로힘)의 사업행보에 순풍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박준호 대표는 루터의 종교개혁 500주년이 되는 해를 맞이해 엘크로 USA Corp가 후원하는 하와이 골프대회 및 베를린 필하모니 오케스트라 장기웅 교수가 지휘하는 안중근 세계평화음악회를 통해 유럽, 일본, 중국시장 진출의 성과도 거둘 것이라고 전했다.“하와이, 버지니아주, 독일, 싱가포르 등 잠재 바이어들이 골프대회 및 안중근 세계평화음악회에 많이 참석하기 때문에 이번 행사가 중요한 모멘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특히, 소비연령층의 스펙트럼이 다양하다는 점도 엘크로 사업 성장의 청신호를 밝힌다. 엘크로의 홍삼은 공부하는 학생들의 집중력 향상, 40-50대 중년들에게는 피로감을 개선해주고 여성건강에도 좋기 때문이다. 또한 엘크로 USA Corp 박준호 대표는 올 10월경, 하버드 로스쿨 협상전문가 과정 등에서 하버드 대학생들이 엘크로를 마시는 모습 등을 보여주는 프로모션을 통해 미국 전역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유럽의 소비자들도 엘크로를 맛볼 수 있도록 엘크로 USA Corp의 Japan Branch, China Branch, Europe Branch를 설립할 예정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건강 특산품인 홍삼의 글로벌 진화를 선도하는 엘크로 USA Corp의 탄탄한 행보가 100세 시대 건강에너지음료 시장의 새로운 플랫폼을 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