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드웨이 42번가' VS '시라노' VS '록키호러쇼'

(서울=국제뉴스) 정상래 기자 = 공연계의 최대 성수기인 여름을 맞이해 다양한 작품들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여름대전에서 반드시 선택해야 할 추천공연을 픽(Pick)해 보았다.
 

1Pick. 화려한 탭댄스와 군무가 압권, 브로드웨이 대표 쇼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 [사진=쇼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21주년을 맞이해 역대 최고레벨의 탭댄스와 완성도로 무장한 브로드웨이 대표 쇼뮤지컬<브로드웨이 42번가>가 영국 런던에서 3월부터 공연 중인 작품과 동일 뉴 버전으로 새 옷을 입고 돌아온다.

<브로드웨이 42번가>는 시골 출신 신출내기 코러스걸이 뉴욕 브로드웨이에서 스타가 되는 과정을 담았다. 뮤지컬의 전 제작과정을 보여주고 있어 '백스테이지 뮤지컬'로도 불리우며, 여름에 빠질 수 없는 시원하고 압도적인 단체군무와 신나는 음악으로 '쇼 뮤지컬의 바이블'이라는 찬사를 받는다.

14년 만에 뮤지컬 무대로 돌아온 김석훈과 1996년 초연부터 도로시브록, 메기 존스, 다이앤 등 극 중 다양한 배역을 연기하며 최다 출연자에 등극한 전수경 및 뉴캐스트 배해선과 오소연을 주목해 볼만 하다. 8월 5일부터 디큐브아트센터에서 막을 올린다.
 

2Pick. 밝고 유쾌한 희비극의 탄생 <시라노>

▲ [사진=뮤지컬 '시라노']

뮤지컬 배우 류정한의 프로듀서 데뷔작이자 프랭크 와일드혼의 노래, 19세기 프랑스 작가 에드몽 로스탕의 '시라노 드 베르주라크'를 소재로 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뮤지컬 <시라노>가 7월 국내초연 무대를 선보인다.

<시라노>는 뛰어난 검객이자 로맨티스트이지만 크고 못생긴 코가 콤플렉스인 시라노의 가슴 아픈 사랑 이야기를 그린다. 극 중 사랑과 우정, 희생은 물론 진짜 용기와 정의, 휴머니즘에 대해 밝고 유쾌하게 풀어나간다. 불쾌지수 높은 더운 여름,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위트 있는 무대가 기대된다.

대한민국 대표 뮤지컬 배우 류정한, 홍광호, 김동완이 주연으로 출연하는 뮤지컬 <시라노>는 7월 7일부터 LG아트센터에서 개막한다.
 

3Pick. 여름에는 역시 호러 컬트장르가 대세 <록키호러쇼>

▲ [사진=뮤지컬 '록키호러쇼']

우리에게 익숙한 SF영화 <록키호러픽쳐쇼>로 익숙한 동명원작의 뮤지컬 <록키호러쇼>가 9년 만에 다시 돌아왔다.

마이클리, 송용진, 고은성, 김영주, 서문탁, 리사, 김찬호, 고훈정, 전예지 등 뛰어난 가창력과 눈에 띄는 매력적인 캐스트로 주목 받았으며, B급 컬트 뮤지컬답게 양성애자, 인조인간, 외계인 등 독특한 캐릭터와 화려한 메이크업, 코르셋, 망사스타킹, 가터벨트를 찬 등장인물까지 쇼의 형식을 띄는 만큼 파격적인 구성으로 '19금 뮤지컬' 타이틀을 얻었다.

제목처럼 호러스러운 전개 속에서도 유쾌하고 신나는 음악과 댄스로 여름 관객들을 사로잡고 있는 <록키호러쇼>는 8월 6일까지 서울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