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발전! 우리의 손으로!

▲ 이용부 보성군수는 지난 2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장학생 등 20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보성군장학재단 인재육성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보성=국제뉴스) 정재춘 기자 = 보성군은 지난 2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이용부 군수를 비롯한 장학생 등 20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보성군장학재단 인재육성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보성군장학재단은 성적우수, 미래인재, 특별지원 고등학교 신입생, 복지, 예능특기 분야 등 장학생 98명에게 8천8백만원의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전남인재육성재단 장학생 21명에게 1천7백만원을 함께 전달했다.

2008년 7월 설립된 보성군장학재단은 도농간 교육격차 해소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핵심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장학사업 범위 확대를 위해 기금 목표액을 당초 100억원에서 150억원으로 상향조정했으며 현재 장학기금 총액은 121억원에 이르고 있다.

또한, 올해 장학사업의 일환으로 장학금 지원, 명문고 육성, 지역교육발전시책사업에 2억2천여만원을 지원해 지역 교육 경쟁력 향상과 교육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

박호배 이사장은 "우리 보성의 인재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부해 주시는 분들의 뜻을 마음 깊이 새기고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보성의 미래를 이끌어 달라"고 당부했다.

이용부 군수는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는 것은 지역발전의 기반을 닦는 일이며 어려움이 있더라도 한 발 한 발 정진해 반드시 꿈을 이루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