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 On The Highway 걷기&마라톤대회… 4200여명 달리고 걷고

(영천=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영천시는 24일 동영천IC 일원에서 상주~영천 고속도로 개통기념 ‘영천 On The Highway 걷기&마라톤 대회’를 개최했다.

▲ (사진=영천시) 영천 On The Highway 걷기&마라톤 대회 출발

영천시체육회와 전국마라톤협회가 주최한 이번 대회에는 전국의 마라톤 동호인들과 시민 등 4,200여명이 참가해 폭염 무더위 속에서도 평생 한번만 달리고 걷는 특별한 추억을 만들었다.

이날 오전 8시30분 출발 총성과 함께 레이스에 돌입한 마라톤대회는 4㎞가족걷기, 5㎞건강달리기, 10㎞, Half, Full 등의 5종목으로 상주~영천 고속도로 상주 방면으로 42.195㎞ 구간에서 펼쳐졌다.

▲ (사진=영천시) 전국 최초 마라톤 출발전 외승(야외 승마)이벤트

특히 이번 대회는 전국 최초로 마라톤 출발전 외승(야외 승마)이벤트로 20필의 말이 고속도로를 달리는 이색적인 장면을 연출해 말의 도시 영천을 한번 더 알리는 계기가 됐다. 또한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 선수가 5㎞ 구간을 시민들과 함께 달려 눈길을 끌었다.

▲ (사진=영천시) 출발 대기선

김영석 영천시장은 “상주~영천 고속도로 개통으로 경북 내륙 발전을 가속화시키고 영천 하이테크파크 조성과 연계한 항공·바이오산업 관련 기업 유치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많은 참가자들이 쭉 뻗은 고속도로를 맘껏 달리고 상주~영천 고속도로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는  풀코스(남자) 1위 김용범, 풀코스(여자) 1위 이정숙, half(남자) 1위 송영준, half(여자) 1위 박은희, 10km(남자) 1위 장성연, 10km(여자) 1위 이민주, 5km(남자) 1위 전영환, 5km(여자) 1위 강민재 선수가 차지했다.

한편 오는 28일 개통되는 상주~영천 고속도로는 총연장 94㎞ 구간으로 양 지역간 주행거리가 25㎞ 짧아지고 운행시간이 30분 단축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