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용지 방문, 가뭄피해 현장 애로사항 청취

▲ 심보균 행자부차관.(사진제공=행자부 홈페이지 캡쳐)

(김제=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심보균 행정자치부 차관은 전국적인 가뭄으로 농민들이 고통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23일, 농업용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김제 용지면 춘강마을을 방문했다.

이에 가뭄피해 상황을 살피고 농가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현장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민생현장 중심의 행정을 펼쳤다.

심 차관은 김제 백구 출신으로 고향에 남다른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있는 가운데 가뭄으로 인해, 지역민의 아픔과 고통을 함께하고자 가뭄현장을 방문했다.

또한 이번 가뭄으로 인해 평년 대비 강수량 58%, 저수율 73%인 수준으로 고구마 등 밭작물 피해를 입고 있는 농가를 위로하고 이건식 김제시장으로부터 가뭄피해 현황과 가뭄대책 추진상황을 보고받았다.

이어 "말라가고 시들어가는 논·밭작물로 농민의 마음은 타들어가고 있는 실정이녀, 가뭄피해가 최소화되도록 총력을 다 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건식 김제시장은 노인인구 비율이 30%에 육박하고 있는 지역 실정을 감안, 노인들의 특성에 맞는 원스톱 서비스 제공과 실버 자활 프로젝트 추진 공간 마련을 위해, ‘김제노인종합복지관 증축’에 필요한 특별교부세 20억원 지원을 건의했다.

심 차관은 제31회 행정고시를 합격했으며, 전라북도 기획관리실장과 행정부지사를 지내면서 지역과의 인연을 꾸준히 가져왔다.

이와 함께 행정자치부, 대통령비서실, 여성가족부에서 정책기획관, 기획조정실장 등 주요 직책을 엮임했으며, 정통관료로서 능력을 인정받아 지난 5월 문재인정부에서 행정자치부 차관으로 승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