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유나이티드 김호준, 'ACL 16강 1차전 베스트 11' 선정

제주유나이티드(SK 에너지 축구단, 이하 제주)의 김호준(32)이 2017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베스트 11에 선정됐다.
 
AFC는 25일 2017 AFC 챔피언스리그(ACL) 16강 1차전 전 경기를 대상으로 최고의 활약을 펼친 베스트 11를 선정했다. 제주에서는 김호준이 이름을 올렸다. 
 
김호준은 24일 오후 3시 제주종합경기장에서 열린 우라라 레즈(일본)와의 홈 1차전(2-0 승)에 선발 출전했다. 이날 경기서 김호준은 우라와의 맹공(유효슈팅 7개)을 모두 저지했경기 다.
 
특히 결정적인 실점 위기에서 세이브 3개를 기록했다. 김호준이 있는 곳에 공이 간다는 감탄사가 절로 나올 정도였다. 또한 33개의 패스를 성공시켜 제주의 빌드업 과정에도 큰 기여를 했다. 
 
경기 후 AFC는 김호준에게 평점 8.1점을 부여했다. 베스트 11에서는 티라실 당다(무앙통 유나이티드- 평점 8.3), 사데그 모하라미(페르세폴리스 - 평점 8.2)에 이어 3번째로 높은 평점을 기록했다.
 
김호준은 "쉽지 않은 경기였다. 하지만 내가 잘해서 무실점 승리를 거뒀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동료들이 그라운드 위에서 한마음을 갖고 끝까지 집중해준 결과다"라고 동료들에게 공을 돌렸다.
 
베테랑의 진가는 승부처에서 더욱 빛나고 있다. 김호준은 9일 ACL 16강 진출의 운명이 걸린 감바 오사카전(2-0 승)에 이어 이날 경기까지 클린시트를 기록하며 제주의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다. 
 
현재 36명의 제주 선수단 중에서 가장 오랫동안 팀을 지키고 있는 김호준은 이제 제주의 새로운 역사와 함께 팀의 살아있는 전설로 거듭나고 있다. 
 
김호준은 "제주에는 좋은 선수들이 많다. 내 역할은 그들이 더욱 빛이 날 수 있도록 진실된 땀방울을 흘리는 일이다. 제주가 빛날 수 있다면 나는 그림자가 돼도 좋다. 대신 절대 흔들리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