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한국전력과 사회연대은행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오마이컴퍼니를 통해 'KEPCO Energy Funding(한국전력 에너지 크라우드펀딩)'을 시작했다.

KEPCO Energy Funding은 에너지, 친환경, 저탄소·녹색성장 등 에너지 분야 사회적경제조직을 위한 크라우드펀딩 지원 프로그램으로 서류심사를 통과한 14개의 기업의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이번 크라우드펀딩에는 전기가 들어오지 않는 캄보디아 캄폿지역 아동교육을 위한 전기공급 설비 마련 프로젝트, 청년을 위한 공유주택의 주거비 절감을 위한 옥상 태양광시설 설비 프로젝트 등 다양한 사업이 소개된다.

에너지 분야 사업을 응원하는 대중들은 각 기업이 제공하는 리워드(보상품)를 받을 수 있으며 한국전력과 사회연대은행은 목표 금액을 달성한 기업에 최대 2천만원까지 3년간 무이자 대출을 지원한다.

사회연대은행은 이번 펀딩을 통해 에너지 분야 사회적경제조직들이 자금조달 및 매출증대, 사업 홍보 및 마케팅 능력을 향상시키고 펀딩 참여자를 통해 초기 시장 반응을 점검하여 비즈니스가 더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진행 정보는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누구나 확인하고 참여할 수 있으며 6월 21일 자정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전력은 2012년부터 사회연대은행과 함께 사회적기업 육성, 마이크로크레딧 창업지원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으며 사회적경제 조직을 위한 재정 및 긴급자금 지원, 크라우드펀딩 연계, 교육 및 연구 지원 등 약 10억원을 지원하여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사회연대은행은 창업을 통해 저소득 빈곤층의 실질적인 경제적·심리적 자립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사회적 금융 기관으로서 2003년부터 정부부처, 기업, 민간과의 협력을 통해 저소득층, 자활공동체, 사회적기업 등 약 2,300개 업체에 480여억원의 자금을 지원해 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