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신방협은 언론인 및 문화예술인들의 복지몰 구축을 위해 관련 협력사와 MOU를 체결했다.(사진제공=한신방협)

(서울=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한국신문방송언론인협회는 '정론직필'로 언론의 사명을 다함은 물론, '공공의 선' 을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2017 제2차 총회를 지난 24일 성대하게 개최했으며, 이 자리는 올해 2분기 사업 경과보고에 이어, 언론인 및 문화예술인들의 복지몰 구축을 위해 관련 협력사와 MOU를 체결했다.

▲ 언론인상  SBS 김보건 PD.

이와 함께 언론인 및 복지단체 등에 대한 표창장수여 및 월드미스유니버시티 진 수상자를 홍보대사로 위촉하는 행사도 병행, 추진됐다.

이날 쇼핑물구축 MOU 체결은 협회회원(방송피디 및 신문기자, 작가와 문화예술인, 기업인 특별회원)을 포함한 원로 언론인들의 생활복지를 구현하기 위해 실시됐으며, 협약체결 기업은 쇼핑몰 구축 전문기업 인 '다빈치스타일'과 플랫폼연동형 홈페이지 제작사 '크림컴퍼니' 등 이 참여했다

   ▲ 공로상 한류닷컴 이효진 대표.

.이어 언론인 표창과 공로표창 시상식은 지난 1차 총회에서 언론인상을 수상한 프라임경제 충청취재본부 최장훈 기자에 이어, 올해 2번째 언론인상은 '자원봉사 물결운동' 공익프로그램을 2년여에 걸쳐 제작 해 아름다운 사회를 조명한 SBS 김보건 PD가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공로표창은 지난 1차 총회에서 다문화지역을 살기 좋고 안전한 곳으로 바꾸는데 헌신한 공로가 인정 돼 공로표창을 수상한 한중동포연합회 오성호 회장에 이어, 올해 두 번째 공로표창은 어린생명을 구하는데 지속적인 무료수술 등의 의료지원에 앞장 선 한류닷컴 이효진 대표가 수상했다.

이날 행사는 오는 7월, 중국에서 열리는 월드미스유니버시티 본선에 출전 예정 인 한국대표 권휘 씨가  홍보대사로 위촉하는 등 그 의미를 더했다.

이날 위촉 된 권휘 씨는 최근 기부 캠페인에 적극 참여 해,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사랑을 몸소 실천 해 왔으며, 한국신문방송언론인협회가 추구하는 복지사업에 선두주자적인 역할을 수여할수 있는 가장 적합한 인물로 판명, 선정하게 된 것이다.

▲ 홍보대사 위촉 후, 장면. 사진 左 정창곤 회장, 右 권휘 홍보대사. (오는 7월, 중국에서 열리는 월드미스유니버시티 본선 출전 예정). (사진제공=한신방협)

이 자리에서 한국신문방송언론인협회 정창곤 회장은 "정의롭고 아름다운 사회조성을 위해서는 언론인과 문화예술인, 그리고 뜻있는 기업인들이 앞장서서 솔선수범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기자들이나 PD들의 정의로운 취재활동은 '참 사회조성' 에 견인차 역할을 수행 할 것으로 기대되며, 이의 적극적 활동을 위해 협회차원에서 아낌없는 지원으로 혼신의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쇼핑몰 MOU 체결 및 홍보대사 위촉으로 한국신문방송언론인협회의 왕성한 사회활동 운동 전개 및 복지실현에 박차를 가 할것으로 보여진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