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국제뉴스) 노충근 기자 = 세종시교육청이 24일 교육공동체의 참여와 소통, 상호협력으로 청렴한 세종교육 구현을 위한 2017년도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계획을 시행했다.

이에 따라 청렴한 세종교육, 새로운 학교 행복한 아이들을 반부패․청렴정책 비전으로 참여와 소통의 청렴문화 조성, 교육‧홍보로 청렴문화 확산,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공동체 협력, 부패방지를 위한 과제 발굴․사례 확산, 청렴제도화 정착을 중점과제로 추진한다.

특히 참여와 소통의 청렴문화 조성을 위해 고위공직자의 청렴리더십을 더욱 강화하고 직원들의 다양한 소통과 참여 기회를 확대하여 부서 내, 선후배 간, 지역별 또는 현장과의 소통문화를 다양화한다.

또 함께 나누는 이야기, 교육감과 데이트 등 교육감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의견수렴 창구를 열어 내부 직원 간 신뢰를 기반으로 한 청렴한 직장문화가 조성된다.

더욱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해 9월부터 시행된 청탁금지법 등 부패방지 교육에, 알기 쉬운 퀴즈형식의 자가학습시스템 등 다양한 방식으로 청렴교육을 내실화하고 언제․어디서나 볼 수 있는 생활밀착형 홍보매체를 이용하여 직원들의 청렴실천을 지원한다.

또한 공동체 협력을 위해 시민감사관‧민간단체‧타기관 등 외부기관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정보공유와 공동캠페인을 개최하는 등 교육공동체와협력을 강화하고 더 나아가 도시 내 기관 간의 협력을 통해 세종시 청렴도 향상을 위한 발판을 마련한다.

이중호 감사관은 "반부패 청렴정책 중점과제 추진을 통해 내부적으로는 부패방지와 청렴도 평가 최상위등급 진입을 목표로 하고 궁극적으로는 행정서비스 고객인 국민에게 믿음을 주고 신뢰받을 수 있는 세종교육을 실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