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문화관광재단, 2017 청년문화예술대학2 문예창작과정 운영

▶ 문화비평 아카데미 참여자 모집 : 2017. 5. 24.(수)~6. 2.(금)

▲ 이병천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사진출처=페이스북)

(전주=국제뉴스) 이승희 기자 =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병천)과 전라북도는 2017 청년문화예술대학 문예 창작 과정으로 문화예술분야의 문화비평 및 공연 등에 관심 있는 청년예술인들을 대상으로 ‘문화비평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문화비평 아카데미’는 2017년 6월 5일(월)부터 9월 19일(화)까지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후 7시~9시에 문화예술 4개 분야(공연예술, 시각예술, 영상예술, 미디어아트예술)의 현장 문화예술을 직접 눈으로 보고 즐기고 문화비평에 대한 이론과 실기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2017 문화예술대학2 문예창작과정이다.

교육생과 밀착, 심화지도를 위한 강사진은 전문가로 구성되어 공연기획자, 교수, 기자, 평론가 등으로 이론과 실기를 담당한다.

참가자 모집은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를 통해서 진행되며 모집기간은 2017년 5월24일(수)부터 6월2일(금) 오후 12시까지 이메일 접수로 신청하면 된다. 수강생은 20명 내외선착순모집으로 진행된다.

이병천 대표이사는 “이번 ‘문화비평 아카데미’는 현장에서 활동하는 공연기획자, 교수, 기자, 평론가 등 다양한 전문가가 강사진으로 참여하여 현장 중심의 이론과 실기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며

“문화비평 아카데미로 지역의 청년예술인들이 문화비평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통해 전라북도의 문화예술분야의 전문적인 리뷰 및 비평쓰기의 활성화시키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