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 궁평2지구 도시개발사업 추진준비위, 구시대적 재산권 침해 악법과 폐악

▲ (청주=국제뉴스) 이인영 기자 = 23일 충북 청주시청 정문 앞에서 오송 궁평2지구 도시개발사업 추진준비위원회(위원장 박종성) 및 소유자들이 집회를 하고 있다.

(청주=국제뉴스) 이인영 기자 = 충북 청주시와 충북도가 오송컨벤션센터 건립 부지에 대한 개발행위 제한 절차에 착수하자 주민들이 즉각 중단 및 철회를 촉구하고 나섰다.

오송 궁평2지구 도시개발사업 추진준비위원회 및 소유자들은 23일 청주시청 정문 앞에서 집회를 열고 "청주시장은 개발행위허가 제한지역 지정 즉시 중단과 철회하라"고 요구했다.

또 "청주시에서 추진하는 개발행위허가 제한지역 지정 계획이 도내체 계획이 있는 것인지 공람자료는 지적도 한 장 뿐인데 사업의 적정성을 검토나 해본 것이냐"며 "현재 진행되고 있는 오송역세권 도시개발사업과 그 외 많은 토지에도 불구하고 하필 우리구역을 찍어서 개발행위허가 제한구역으로 지정하려는 의도가 뭐냐"고 따졌다.

이어 "오송 궁평2지구 도시개발사업 추진준비위원회와 오송 궁평지구 소유자는 행정청의 일방적인 공영개발에 대해 구시대적인 재산권 침해 행위로 인식해 없어져야 할 악법과 폐악"이라고 반발했다.

앞서 시는 지난 8일 오송컨벤션센터 청주 전시관 건립 부지에 대한 개발행위 제한 절차에 착수, 오는 24일까지 주민 열람 및 의견 접수 후 26일 충북도 도시계획심의위원회에 지구 지정을 신청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오송 궁평·만수리 일원 18만4826㎡에 대한 건축이나 공작물 설치가 제한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