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중부서)범죄 피해자 인식 개선 및 보호․지원을 위한 캠페인 실시

(대전=국제뉴스) 송윤영 기자 = 대전중부경찰서 청문감사관실은 지난 20일 서대전 시민공원에서'범죄 피해자에 대한 인식 개선 및 보호‧지원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각종 사건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범죄 피해자들에 대해 그 아픔을 공감하고 피해자 보호‧지원을 위해 시민들이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 등을 홍보함으로써 범죄 피해자들에 대한 인식 개선에 도움을 주며 범죄피해자들이 빠른 시일 내에 일상에 회복할 수 있도록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동참할 수 있는 캠페인 활동에 중점을 뒀다.

특히, 한국피해자지원협회 대전지부(지부장 정선유)와 고등학교 및 대학생 자원봉사자 등 경찰과 기관 간 상호 협업해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캠페인의 제반 사항을 함께 준비했다.

이날 행사를 지켜본 시민 박씨는 "범죄 피해로 고통 받는 분들에게 작지만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됐다. 앞으로 피해자들에게 경찰뿐만 아니라 사회 각 분야에서도 많은 도움을 줬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중부서는 각종 범죄의 피해자에 대해 유관기관과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마련해 피해자 보호‧지원활동에 앞장서고 시민들의 많은 동참을 위해 캠페인을 실시해 공감대를 형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