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뉴스) 고병수 기자 = 1인 가구 및 고령화 사회에 맞는 새로운 이동 수단으로 첨단 충전과 동력 기술이 융합된 소형 개인 이동수단 전동휠(일명 왕발통), 전동킥보드를 이용하는 사람이 증가하면서 영화나 만화책에서만 등장하던 미래형 이동수단이 점점 현실화 되고 있다.

세그웨이로 시작된 전동휠 시리즈는 초창기 제품에 비해 사이즈는 작아지고 성능은 업그레이드 됐다.

자체적으로 균형을 잡을 수 있는 자이로센서가 탑재돼 장거리 이동에도 힘을 들이지 않고 이동이 가능하다는 것.

최근 제주에는 일명 '제주도 왕발통'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제주도 왕발통은 고성능이지만 작은 사이즈에 가벼운 무게 때문에 최근 관광객들 사이에서 핫 한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분리가 가능한 제주도 왕발통은 간단하고 쉽게 차량에 실을 수 있기 때문에 여성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런 인기에 힘 입어 호황을 누리고 있는 업체가 있다. 바로 제주도 왕발통&전동킥보드 전문업체 '정품타'이다.

전기. 전동킥보드 및 전동휠 등 수 백대의 제품을 구비하고 있는 제주도 왕발통 정품타는 최근 황금연휴와 이른 휴가를 즐기는 관광객들로 북적이고 있다.

정품타 안전교육 담당자는 "제주도 관광객 증가로 인해 새로운 관광 코스가 많이 개발되고 있어 저렴한 비용으로 특별한 제주여행을 희망하는 관광객들 사이에서 제주도 왕발통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처음 이용하는 여성 고객도 정확한 교육과 안전장비만 착용하면 안전하고 재미있게 제주여행을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전동킥보드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최근 시작한 제주도 왕발통 무료강습 프로그램의 참가자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제주도 왕발통&전동킥보드 전문업체 정품타는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으며 공항에서 5분 거리인 제주시 본점(제주시 도령로 37)과 서귀포 지점(서귀포시 이중섭로23-1)에서 수령과 반납이 가능하다. 특히 최근 가격할인 이벤트와 페이백 이벤트, 제품 구입 시 대여비 면제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