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으로 느끼는 도시문화’

(영주=국제뉴스)백성호 기자 = 장수초, 도시문화 체험학습 실시

(영주=국제뉴스)백성호 기자 = 장수초등학교(교장 권춘탁)는 5월 18일(목) 유치원생 및 전교생을 대상으로 대구로 도시문화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학교나 농촌 지역에서 경험할 수 없는 도시의 문화를 체험함으로써 문화소외감을 해소하고 미래 사회 적응능력을 신장키 위해 실시했다.

이날 체험활동은 앞산 공원에서 케이블카를 타는 것으로 시작해 케이블카를 타고 도착한 전망대에서 눈앞에 펼쳐진 대구의 전경에 학생들의 박수와 감탄이 쏟아져 나왔다.

이어 대구를 대표하는 제일 번화한 동성로에 가서 애슐리와 빕스로 눈과 입을 만족시키는 점심식사로 도시음식문화를 체험했다. 동성로를 거닐며 도시의 생활모습을 체험해 보고 난 후 신남역으로 이동해 얼마 전 개통한 3호선 ‘하늘열차’를 타고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의 교통수단을 체험했다.

마지막으로 리빙과 문화체험을 결합한 복합 쇼핑 놀이터인 신세계 백화점으로 장소를 옮겨 쇼핑과 놀이학습을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으로 마무리했다.

4학년 권민지 학생은 "이번 도시체험학습에서 처음 가본 백화점이 제일 인상 깊었고, 동성로에는 정말 재미있는 것들이 많아서 다음번에도 또 가고 싶다"고 말했다.

장수초등학교 관계자는 "농촌 소규모 학교로 학생들이 대도시의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은데 이번 도시문화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더 넓은 세상을 향한 눈과 귀를 열어주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