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국도비 확보에 총력-

(광주=국제뉴스) 강성문 기자 = 경기 광주시는 19일 상황실에서 박덕순 부시장 주재로 관련 부서장과 팀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국비확보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 (사진제공=광주시) '2018년도 국비확보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이날 보고회는 시가 내년에 신청한 국비 보조 사업 341건 총1,994억원의 국비 중 △경안공공하수처리장 증설사업 △오포공공하수처리장 증설사업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불당리 도로사업 등) △소하천정비사업 등 핵심으로 추진될 29건 총 483억원의 국비에 대한 확보방안을 마련하고 문제점과 향후 추진방향을 점검하기 위해 개최됐다.

시가 이번에 신청한 △경안공공하수처리장(총사업비 1,087억) △오포공공하수처리장 증설(총사업비 435억) 사업은 수도권 식수원인 팔당호 수질개선과 하수처리의 기반시설 확충을 위해 국비지원이 필수적인 사업이다.

아울러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총사업비 25억)은 각종 규제로 고통 받고 있는 주민들의 교통불편 해소와 △소하천정비사업(총사업비 253억)은 집중호우로 인한 수해피해 예방을 위한 중요 사업이다.

시는 각종 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이번 보고회를 시작으로 중앙부처에 국도비 지원 건의와 정부공모사업에 적극 대응키로 했다.

박 부시장은 "예산안이 국회에 제출된 이후에도 주요사업에 대한 사업비가 변경될 수 있는 만큼 지역 국회의원과 중앙부처를 수시 방문해 현안사업의 필요성을 적극 설명하는 등 예산안이 최종 확정될 때까지 국도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