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일 의림지 수변무대 일원서 열린다

(제천=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제천시보건소(소장 신송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건강 중요성을 되새기고 시민의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오는 20일 의림지 수변무대 일원에서 '2017제천건강체험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가족사랑'을 테마로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등의 공연을 마련했다.

이날 오후 2시엔 '아빠! 담배는 나빠요!' 금연인형극과 오후4시 '30초의 기적! 손씻기' 인형극이 진행돼, 자녀와 함께 건강한 습관을 위한 공연이 진행된다.

또한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배운 '건강체조' 시연, 제천하모니오케스트라단과 오카리나연주회의 공연, 용두동 주민자치센터 기타 연주 등 다양한 재능기부 공연도 펼쳐진다.

체험프로그램은 ▲임산부 체험 ▲가족건강 편백비누 만들기 ▲ 꼭꼭숨은 식품첨가물 찾기 ▲균형감각 및 혈관나이 알아보기 ▲재활토구놀이체험 ▲마음도 검진이 필요합니다 ▲치매야 가라! ▲페이스페인팅 ▲건강다짐 석고방향제 만들기 ▲유방암 자가진단 ▲감염병 없는 건강한 여름나기 ▲어린이 영향균형&위생안전 지키기 ▲구강건강을 위한 똑똑한 선택 ▲이웃나라 전통놀이터 & 건강주스 시음 ▲세계금연의 날 홍보관 ▲금연 에코백 만들기 ▲금연볼링게임 ▲빙글빙글~ 가상음주체험 ▲온가족이 함께 신체활동 놀이터 ▲플라잉디스크.유니바.인디아카 놀이 체험 ▲2017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홍보관 등 온 가족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건강부스 25개동이 마련돼, 가족건강 현 주소를 알아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특히 체험프로그램은 제천시치과의사회, 청풍호노인사랑병원, 한국유방건강재단, 인구보건복지협회 등 보건사업 관련 17개 기관·단체가 참여해 전문성을 높인다.

시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의림지 나들이를 통해 다양한 건강체험으로 가족 건강의 소중함을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관내 중·고·대학생의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건강체험부스 운영보조 ▲행사장 주변 쓰레기 정리 ▲설문조사 ▲건강체험활동으로 자원봉사활동이 가능토록 했다.

봉사활동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행사 전일까지 1365자원봉사포털에 회원가입 한 후 학생증을 지참하고 현장에서 등록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