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스피킹솔루션 발성〮발음 훈련도구

(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지난 5월 1일 론칭한 온라인 영어회화 서비스 스피킹솔루션이 화제이다. 스피킹솔루션은 강남 서초동 일대에서 16년간 1:1 영어 개인지도만을 진행해 온 유혜경 대표의 과외 노하우를 집약한 온라인 강의 서비스다. 이른바 '서초동 비밀과외' 선생님으로 불리는 스피킹솔루션 유혜경 대표는 "한국어 체계에 익숙해 영어습득에 어려움을 가진 한국 성인들이 영어를 모국어처럼 쉽게 습득할 수 있는 솔루션을 온라인 강의로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스피킹솔루션은 모국어를 배울 때 단어나 문법지식이 아닌 언어의 '소리' 부터 습득하게 되는 데에서 착안하여, 정확한 영어 '발음' 학습에 중점을 둔다. 이를 위해 기존의 영어 학습법에서 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두 가지 솔루션을 개발해 강의에 담았다. 먼저 도구를 활용한 영어식 발성〮발음 훈련법과 세계특허 출원한 한글자 파닉스(영어를 한글자 한글자 소리를 시각화한 신개념 발음표기법)이다.

▲ 사진 스피킹솔루션 한글자 파닉스

 

 

스피킹솔루션에서 자체 개발한 도구 훈련법은 영어 말하기에 익숙치 않아 경직된 성대를 이완, 단련시켜 영어식 발성을 용이하게 한다. 훈련 도구는 수강신청 회원들이 강의 수강 전 훈련을 선행 할 수 있도록 사용 설명서와 함께 무료로 제공된다. 스피킹솔루션의 두 번째 핵심 솔루션으로 꼽히는 한글자 파닉스는 영어의 실제 소리를 고려해 음절을 올바르게 끊어 읽을 수 있도록 만든 영어 표기법이다. 한글자 파닉스가 적용된 문장을 반복 연습하는 것만으로도 촌스럽고 투박한 한국식 영어 발음에서 벗어날 수 있다.

 

두 가지의 핵심 강점에서 볼 수 있듯 스피킹솔루션 학습법이 '발음'에 중점을 둔 것은 사실이지만 강의를 통해 단순히 발음만을 교정받는 것은 아니다. 제공되는 60개의 강의는 각 20편씩 발음, 단어, 문법 편으로 구성되어 실전 회화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요소들을 고루 습득할 수 있다. 스피킹솔루션 유혜경 대표는 "한국 성인들이 실전 영어에 취약한 이유는 영어의 단어나 표현, 문법 지식을 쌓는 공부방식만을 고수했기 때문이다."라며 "모국어를 배우듯 영어의 소리(발음)부터 체득하려는 학습태도를 갖는 것이 실전 영어의 강점을 가질 수 있는 지름길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