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겐X새벽공방, ‘별들도 눈감은밤’ 커버아트 / 출처 : 브랜뉴뮤직

(서울=국제뉴스) 김양희 기자 = 브랜뉴뮤직의 키겐이 인디듀오 새벽공방과 함께한 프로젝트 싱글 '별들도 눈감은밤'을 오늘(11일) 정오 전격 발매한다.

'신화', 'I.O.I', '세븐틴', '버벌진트' 등 수많은 아티스트들을 프로듀스하는 동시에 '수란', '진실', '자메즈' 등 여러 실력파 뮤지션들과 호흡하며 자신만의 음악세계를 넓혀가고 있는 키겐이 이번에는 2017년 인디씬의 발견이라 일컬어지는 어쿠스틱 듀오 '새벽공방'과 함께 신곡을 발매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많은 음악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키겐과 새벽공방이 함께한 신곡 '별들도 눈감은밤'은 키겐이 2008년에 직접 제작하여 발표한 곡 'Starlight Love'의 도입부를 샘플링하여 만든 곡으로 '새벽공방'의 리더 '여운'이 함께 편곡에 참여했는데, 'Starlight Love'는 발매 당시 허공에 선율을 연주하면 빛으로 표현이 되는 초현실주의 뮤직비디오가 화제가 되어 당시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였던 싸이월드 뮤직에서 연주곡으로는 이례적으로 일간 1위를 차지하기도 하였다.

특히 'Starlight Love'와 일란성 쌍둥이 작품인 '별들도 눈감은밤'의 뮤직비디오를 위해 10년 전 'Starlight Love'를 촬영했던 MJJ 문승재감독과 키겐이 다시 뭉쳐 눈길을 끄는데, 두 사람은 음악이 현실과 꿈 그리고 10년이라는 시간의 경계마저 넘나들 수 있다는 이야기를 영상 속에 담담히 담아냈다.

한편, 대세 프로듀서 키겐과 대세 인디듀오 새벽공방의 조합으로 화제를 모은 신곡 ‘별들도 눈감은밤’은 금일(11일) 정오를 기점으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들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