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세전 기자 = PC방은 창업 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템 중의 하나이다. 타 업종에 비해 유행을 쉽게 타지 않고 비교적 안정성과 수익성이 검증됐다.
 
피씨방창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인테리어, 최고급 PC사양, 마케팅전략과, 그리고 기타 환경적인 요소가 필요한데 초보 창업자들이 아이템과 보고 무작정 창업에 도전하기란 쉽지 않다.
 
이에 피시방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가 성공창업으로 한 발짝 더 나아가기 위해 반드시 따져봐야 할 5가지 성공 포인트가 필요하다.
 
첫째 시스템의 차별화이다. 이전처럼 고성능을 필요로 하는 게임이 없다 보니 모니터의 크기나 주변기기의 고급화 정도로만 차별화를 두고 있는 실정이다. 서로 비슷한 시스템을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지 반드시 살펴봐야 할 요소이다. 스타돔 피씨방은 한 좌석에 2개의 모니터를 설치하여 같은 요금으로 2가지 이상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둘째 시스템의 안정성과 편리성이다. 제 아무리 최고급 사양으로 PC와 모니터를 갖추었다 하더라도 제대로 된 관리와 운영이 안 된다면 무용지물이다. 바이러스와 해킹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 되어야하고 정격파워를 적용하여 시스템의 안정성까지 두루 갖추어야 제대로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셋째, 의자의 안락함이다.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스프링체어는 착석감을 높였으며 방석 꺼짐 현상을 스프링을 사용함으로써 장시간 사용되는 PC방의자에 최적화된 의자로 효율성이 높다고 하겠다. 이는 장시간 PC방을 이용하는 고객입장에서는 피로감이 들지 않게 하여 안락함을 주는 PC방으로서 인식을 심어주게 되어 고객을 한번 더 방문하게끔 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넷째, 책상의 편리함과 공간활용성이다. 과거에는 너무 이른 도입으로 많은 실패를 거듭해 왔지만 장점을 최대한 살린 2단형 일체형 책상이 인기를 끌고 있다. 기존 책상 사이즈로도 상판의 공간이 넓어져서 활용도가 높아졌다. 스타덤PC방은, 한층 업그레이드 된 “일체형 스마트” 책상 도입으로 하부에 개폐문과 선 정리 Hole을 통해 쉬워진 PC 설치와 A/S 그리고 선정리가 한층 더 쉬워졌다.
 
마지막으로 인테리어의 차별화이다. PC방이 고급화 대형화 되었으며 부가수익을 위해 카페형 인테리어가 인기를 끌고 있다. 그리고 최근 금연법의 시행으로 인하여 PC방 내부에 흡연실을 별도로 시공하는 등의 외부적인 요인으로 빈티지 혹은 카페형 등으로 변화되었다. 결국 내구성과 유행을 덜 타는 최고급 원자재를 사용하며 A/S가 없도록 하는 인테리어 시공의 원칙성을 고수하면서 향후 저렴한 비용으로 리모델링으로 재 오픈이 가능하도록 하는 깔끔하고 오래가는 인테리어 컨셉이 중요하다
 
20년 동안 피시방창업의 흐름을 경험한 스타돔PC방 프랜차이즈 대표는 5가지 성공 포인트에 대해 설명하면서 “오랜 기간 축적된 노하우가 있더라도 남들과 차별화되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다는 것이 스타덤PC방 프랜차이즈의 기본 정신인데 피씨방 창업을 준비하는 창업 희망자도 이러한 기본적인 생각으로 출발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