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SBS '귓속말' 방송 캡처

'귓속말' 스릴 넘치는 전개의 끝은 통쾌함이었다.

5월 8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귓속말 13회에서는 드디어 최일환(김갑수 분)이 체포되는 모습이 그려졌다. 법 위에 서 군림하던 로펌 '태백의 대표 최일환을 잡는 신영주(이보영 분)-이동준(이상윤 분), 이들이 부조리한 사회에 날린 펀치에 시청자들은 통쾌한 카타르시스를 느낄 수 밖에 없었다.

최일환을 잡기까지의 과정은 스릴 넘쳤다. 이날 신영주와 이동준은 최일환의 살인 현장에 함께 있던 송태곤(김형묵 분) 포섭에 성공했다.

하지만 최일환, 최수연(박세영 분)은 ‘태백’의 막강한 힘을 이용해 송태곤의 진술을 묵살시키려 했다. 경찰청장을 통해 사건을 덮으라 지시하고, 방송사 사장까지 만나 언론을 막으려 했다.

하지만 신영주, 이동준이 더 발 빨랐다. 법꾸라지처럼 빠져나가려는 최일환의 활로를 모두 차단한 것. 여기에 최일환을 저격하고 있던 강정일(권율 분)까지 나서 최일환의 거짓 알리바이를 없애버렸다.

이에 곤경에 처한 최수연은 강정일을 이용했다. 강정일은 자신의 살인죄를 신영주의 아버지에게 뒤집어 씌운 인물. 최수연은 강정일의 입으로 살인을 했다는 말을 꺼내도록 유도했다. 그리고 이를 녹화해 강정일을 협박하기 시작, 최일환의 알리바이를 증명해줄 것을 요구했다.

강정일의 증언을 확보한 채, 최일환은 경찰 소환에 당당히 응했다. 이에 이동준은 아버지 이호범(김창완 분)를 움직여 최일환의 뒤통수를 쳤다.

이호범이 최일환의 살인은닉을 증언하고, 최일환의 운전기사의 증거까지 확보되자 최일환은 완벽히 궁지에 몰렸다. 마지막 최일환을 긴급 체포하는 신영주의 모습은 안방극장에 통쾌한 엔딩을 안겼다.

이날 방송은 꼬리에 꼬리를 문 쫄깃한 스토리가 시청자의 몰입도를 높였다. 후반부를 향해 갈수록 짜릿함을 더해가는 전개 속에서 인물들의 두뇌 싸움은 흥미진진하게 그려졌다.

여기에 극에 완벽하게 녹아 든 배우들의 열연은 TV 앞 시청자의 몰입도를 극대화시키며 다음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북돋았다.

특히 부조리의 표본이었던 법비(法匪) 최일환의 손에 수갑을 채웠다는 점은 통쾌함까지 더했다. 최일환은 첫 회 청부재판은 물론, 자신의 살인을 덮으려 권력을 휘두른 인물. 법 위에 선 자를 법 아래로 끌어내린 신영주, 이동준의 활약은 시청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다. 현재 두 사람의 총구는 최일환, 강정일 두 악인을 향해 겨눠진 상황. 신영주, 이동준의 통쾌한 활약이 이어져 진실의 승리를 이뤄낼지 ‘귓속말’의 다음 이야기가 더욱 궁금해진다.

한편 SBS 월화드라마 ‘귓속말’은 법률회사 ‘태백’을 배경으로 적에서 동지, 결국 연인으로 발전하는 두 남녀가 법비(法匪: 법을 악용하는 무리)를 통쾌하게 응징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매주 월, 화요일 오후 10시 방송.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