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민간기업 최초로 국방부 ‘장병사랑 재능기부’ 사업 참여

(서울 = 국제뉴스)박종진 기자 = 한화시스템㈜과 국방부는 28일 중구 장교동 한화시스템 본사 회의실에서 장시권 대표 및 황인무 국방부 차관이 참석한 가운데 장병들의 자기계발 및 진로 탐색을 지원하기 위한 '장병사랑 재능기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열린 병영문화 정착 및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장병들을 위한 재능기부를 확대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맺게 됐다.

협약에 따라 한화시스템은 민간기업으로는 최초로 '장병사랑 재능기부' 사업에 참여하게 되며,
사내 인사전문가 및 임직원들이 함께 직접 부대를 방문하는 '장병사랑 진로 취업멘토링'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게 된다.

본 프로그램은 5월부터 매달 1회씩 진행되며, 커리어 개발 및 개인역량 강화를  돕는 전문가 강의, 취업정보 제공과 모의 면접 및 자기소개서 첨삭 등의 멘토링, 직장 생활 선배들과 함께 하는 질의·응답 시간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국방부는 대상부대, 일정 등의 계획 수립을 지원한다.

한화시스템 장시권 대표이사는 "장병사랑 진로·취업 멘토링을 통해 장병들이 군 복무에 대한 자긍심을 갖고, 사회 진출에 대한 고민을 해소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방산업체로서 책임감을 갖고 장병들의 사기 진작 및 군 생활 편의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방부는 지난 2016년부터 장병들의 자기계발과 여가선용을 위해 음악,  미술, 체육, 어학 등의 분야에 민간 전문가의 재능기부를 받는 '장병사랑 재능기부'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