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2일부터 6일까지 문곡소도동 일원에서 개최

▲ 오는 6월2일부터 6일까지 문곡소도동 일원에서 제6회 태백산유채꽃축제가 열릴 예정인 가운데 유채꽃축제위원회는 축제기간중 열리는 각종 대회에 참여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은 축제장 풍경.

(태백=국제뉴스)김희철 기자 = 노랑물결이 실바람에 춤추는 태백산 유채꽃 축제가 6월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개최되는 가운데 축제의 흥을 북돋아 줄 각종 대회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문곡소도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문관호)에서 주최하고 태백산 유채꽃축제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제6회 유채꽃 축제는 태백산 맑은 공기와 초여름 마지막 봄꽃을 만끽하려는 관광객들로 해를 거듭할수록 열기가 뜨겁다.

이에 축제위원회에서는 유채꽃 축제의 흥을 북돋아 줄 메인 이벤트인 유채꽃 팔씨름 대회와 청소년 댄스경연대회, 노래자랑대회,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참여자를 5월 20일까지 신청 받는다.

또한 축제 행사장에서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오감 만족과 즐길거리를 제공하고자 향토먹거리식당(푸드트럭포함)상가와 특산물 판매장을 분양한다.

자세한 사항은 태백시청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기한 내(5월 20일)신청서를 작성하여 태백시문곡소도주민센터내 태백산유채꽃축제위원회로 방문 또는 이메일, 팩스(FAX_033-552-2798, Email_okju3538@taebaek.net)로 신청하면 된다.

축제 관계자는 "해발 평균 700m인 태백의 1만 3천여평 부지에서 우리나라 봄꽃 축제의 마지막 장식을 하며 은은하게 꽃 피우는 노랑물결 유채꽃 축제를 위해 지역(소도)주민들이 정성을 듬뿍 들여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