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공식 페이스북과 안산드림TV 유튜브 채널 통해 동시 중계

안산시가 다음달 5~7일까지 열리는 2017안산국제거리극축제 개․폐막식 행사를 안산드림TV를 활용해 SNS로 생중계에 나선다.사진은 지난해 거리극 축제 모습이다.사진=안산시

(안산=국제뉴스) 이승환 기자 = 안산시가 다음달 5~7일까지 열리는 2017안산국제거리극축제 개․폐막식 행사를 안산드림TV를 활용해 SNS로 생중계에 나선다.

올해로 13회째 열리는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화려한 볼거리로 세계적인 거리예술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거리 예술축제다.

이에 안산시는 자체 소셜방송인 안산드림TV 유튜브 채널과 안산시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축제현장의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 할 예정이다.

안산시는 현장에 특별 스튜디오를 마련해 현장MC와 예술감독, 공연배우 등이 특별게스트로 출연해 안산국제거리극축제를 소개하고 세부 공연 일정과 관람Tip 등 알찬정보를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안산드림TV 현장 생중계는 최근 모바일을 통한 홍보환경이 급변하고 있어 시를 홍보하는 유용한 매체"라며 "직접 현장을 찾지 못하는 시민들도 현장의 생생함을 느낄 수 있어 시민들의 관심이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생중계 시청방법은 PC나 스마트폰을 통해 유튜브에서 '안산드림TV', 페이스북에서 '안산시청'을 검색하면 실시간으로 방송을 볼 수 있다.

한편 안산드림TV는 지난 4월 16일 안산정부합동분향소 앞마당에서 열린 '416 기억식'을 SNS로 생중계해 4,000여회의 조회수를 기록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