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세전 기자 = 결혼식을 앞둔 예비신혼부부, 어린 자녀를 둔 신혼부부 이들이 공통적으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부분은 무엇일까? 그것은 다름 아닌 신혼집 구하기. 어린 자녀가 있는 신혼부부일수록 두 사람만 생각하던 때와 다르기 때문에 고민은 더 깊어진다.
 
왜냐하면 신혼집 구하기 전에 어떻게 집을 봐야하는지 안전한 매매는 어떤 방식으로 진행해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매뉴얼이나 체크리스트는 어디에도 따로 없기 때문이다.
 
신혼집 구하기 전 어려움에 대해 문제의식을 느낀 빌라를 연구하는 사람들은 서울/인천/경기/수도권 50여 곳의 지역 신축빌라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기관으로 업계 최초로 특허출원한 빌라투어 서비스를 이용해 신혼집 구하기 전 예비신혼부부와 신축빌라 매수자에게 원하는 지역의 시세와 부동산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며, 내 집 마련의 합리적인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빌라를 연구하는 사람들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네이버 카페 가입자수 3만 3천명 돌파 감사 이벤트를 진행중인데, 빌라를 연구하는 사람들 이충훈 대표는 ‘5월愛 내 집 마련 프로모션’을 통해 손해 보지 않고 선택하는 신혼집 구하기 방법에 대해서 공개했다.
 
신축빌라는 특히 거주비 절감을 희망하는 예비 신혼부부에게 찾고 있으며 서울 지역으로의 출퇴근이 편리한 수도권 지역 빌라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지만 그만큼 주의해야할 점도 있다.
 
신축빌라는 건축주가 시세의 60% 가량을 매입해, 건축하기 때문에 대부분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어 거래상 문제 생길 일은 없다.
 
간혹 어려움을 겪는 경우는 자신의 상황에 맞지 않는 신혼집을 타인에 의해 매매하는 경우로 반드시 신뢰할 수 있는 전문가와 동행하여 내 집 마련에 대한 도움과 조언을 구해야한다고 언급했다.
 
빌라를 연구하는 사람들 이충훈 대표에 따르면 빌라 전세값 급등과 아파트 전세품귀 현상으로 인해 신혼집은 서울의 경우 비교적 분양가가 저렴한 양천구, 강서구 화곡동 일대 신축빌라에 대한 문의가 많은 편이라고 분석하면서 서울만 고집하지 않는다면, 서울과 가깝고 저렴한 분양가를 가진 일산, 파주, 김포 한강신도시를 추천했따.
 
빌라를 연구하는 사람들 이충훈 대표는 3개월 이내 결혼을 앞둔 예비신혼부부와 어린 자녀를 둔 신혼부부의 신혼집 구하기 목적으로 진행되는 5월愛 내 집 마련 프로모션을 거듭 강조하면서 “신혼집 구하기 전 신혼집을 마련하고자 하는 지역의 주변 여건을 반드시 살펴서 합리적인 시세가를 따져 보아야하며, 재정적으로 맞지 않는 무리한 대출은 독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빌라를 연구하는 사람들이 진행하는 특별 이벤트는 빌라를 연구하는 사람들이 직접 작성한 200페이지 분량의 신축빌라 내 집 마련 e-book 정보집을 무료제공하며, 주유상품권, 영화예매권, 5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 등 푸짐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회원 맞춤형으로 제공되는 빌라투어 체크리스트는 신혼집 구하기 전 막막한 마음을 갖고 있을 예비신혼부부와 어린 자녀를 둔 신혼부부에게 내 집 마련의 올바른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이벤트는 오는 금요일인 28일까지 선착순 마감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