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세전 기자 = 정수기렌탈 시장 경쟁률이 높다.
 
올해부터 SK(동양)매직이 슈퍼S에디션(WPU-400CSW)을, 코웨이가 마이한뼘 정수기 IoCare(CHP-481L )를, LG(엘지)전자가 퓨리케어슬림업다운 정수기(WD501AW/S/P/K)를 출시했다.
 
 생활가전 렌탈 가격비교 전문업체 ‘오투오렌탈’ 관계자는 “봄을 맞아 정수기,공기청정기,안마의자 렌탈 신제품들이 브랜드별로 속속 출시되고 있다. 무조건 신제품이 좋다는 생각보다는 나에게 적합한 제품을 렌탈하기 위한 합리적인 판단이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쿠쿠전자도 지난해 출시되어 쿠쿠 정수기 렌탈 매출의 50% 차지한 효자상품인 ‘인앤아웃 탱크리스’ 정수기 렌탈 시리즈(CP-LS011B, CP-JS011W/B)와 얼음정수기 신모델(CP-N502HW)을 중심으로 도전장을 내밀었다.
 
 ‘오투오렌탈’ 관계자는 ‘인앤아웃정수기는 별도의 첨가물 없이 전기분해를 통한 스스로 살균 기능과, 사용자 스스로 필터를 교체하거나 의무약정 기간을 설정할 수 있어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에 맞춰가고 있다. 여기에 봄철을 맞아 자연가습 공기청정기(AC-08XH10FW)를 출시하여 황사로 급증하는 공기청정기 시장에 도전한다’고 전했다.
 
청호나이스 정수기 렌탈도 커피얼음정수기 휘카페 캡슐 3종을 출시했으며, 휘카페TINY냉온정수기(CHP-3690DL), 휘카페(CHP-5230S), 휘카페-II(CHP-5340S) 등이 있다.
 
기존 캡슐 5종에 아르떼와 펄, 디카페나토 3종이 추가되며 청호나이스 커피정수기 휘카페 캡슐은 총 8종이 됐다. 가격은 1개 기준 아르떼가 690원 펄이 650원, 디카페나토가 690원이다.
 
‘오투오렌탈’ 관계자는 “커피정수기 외 청호나이스의 주력 모델인 얼음정수기 티니(CHP-5321D), 이과수 얼음정수기(CHP-5170S/CHP-5050ST)도 계절의 영향으로 점점 수요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초미세먼지에 민감함 분들을 중심으로 가정용 공기청정기로는 드물게 ULPA 필터를 장착한 휘바람-숨소리 공기청정기(CHA-N500AU) 렌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코웨이 정수기 렌탈은 마이 한뼘 정수기 시리즈의 신제품이며, 한뼘정수기는 이미 CHP-481L, CHP-321N, CP-321N 등 냉정수기/냉온정수기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코웨이 공기청정기 렌탈은 멀티액션 공기청정기(APMS-1516E), 듀얼파워 공기청정기(AP-1515D), 스스로살균 공기청정기(APMS-0815C) 등 다양한게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국제전자제품박람회 'CES’ 행사에 출품하며 큰 관심을 모았던 ‘코웨이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의 관심도가 높다.
 
 오투오렌탈 관계자는 “정확한 상담을 받기 위해서는 특정 브랜드에 연연하지 말고 종합렌탈가격비교사이트에서 모든 브랜드를 비교해보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