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택시-오산시 자유학년제 관련 업무협약(사진제공=평택시청)

(평택=국제뉴스) 박진영 기자 = 경기도 평택시와 오산시가 26일 평택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진로체험처를 공유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자유학년제 실시로 진로체험처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탐색 및 창의활동이 가능하도록 특성있는 체험처를 공유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평택시의 해양, 역사, 농업 등 진로체험 및 탐방 연계지원과 오산시의 시민참여 학교와 미리내일학교를 통해 학생들에게 보다 다양한 진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 할 수 있게 됐다.

공재광 평택시장은 "진로교육법 제정과 중학교 자유학년제 도입으로 지역사회가 함께 진로교육 공동체 체계를 구축해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진로를 설계하도록 체험범위를 확대 지원하고자 이웃 도시인 오산시와 협약식을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학생들의 다양한 창의 및 진로체험을 위해 인근 시군의 협력이 필수적이고, 이번 평택시와의 MOU를 통해 평택시의 소중한 체험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게 되어 큰 영광"이라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는 교육지원청과 함께 진로체험 지원센터를 구축 107개 직업체험처를 운영하고 있으며, 진로체험 평택시청! 등 9개 프로그램을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오산시도 30개 분야 100여 개의 직업체험처를 발굴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직업체험프로그램 미리내일학교'를 2015년도부터 자유학년제와 연계해 운영하고 있어 2개시는 이번 협약으로 교육 분야에서 한걸음 더 나 아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