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합동소방훈련 실시.

▲ 연천소방서와 궁평초교에서는 합동소방훈련 및 소방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합동소방훈련에서 소화기를 다루는 훈련을 하고 있는 초교생들.(사진제공.연천소방서)

(연천=국제뉴스) 이운안 기자 = 연천군 청산면에 위치한 궁평초등학교(교장 김홍기)는 전교생 및 전교직원을 대상으로 25일 본교 운동장에서 '소방서합동 화재대피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학교 건물 내 화재발생시 학교안전사고 대책반의 신속하고 적절한 초기 화재진압 대응능력 강화와 소방관서의 화재진압 출동 시 원활한 지원과 협조를 통한 화재진압, 인명구조, 수습·복구활동으로 인적, 물적 피해를 최소화하고 전교생 및 전교직원의 소방안전의식 고취를 목적으로 실시했다.

이 날, 훈련에 앞서 화재예방과 화재발생 시 행동요령에 관한 동영상을 시청하였으며, 과학실험 도중 발생한 화재로 대피해야 하는 상황을 가상으로 설정했다. 

화재 발생 즉시 화재경보와 방송 안내를 통해 건물 내 모든 사람들이 비상대피로로 신속히 대피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이 때 학교안전사고 대책반과 연천소방서가 합동으로 화재를 진압할 수 있도록 훈련을 실시했다. 

또한 각 반 인원을 확인하고 부상자가 없는지 확인 및 보고하는 상황까지 훈련하였다. 이와 더불어 소방대원들이 소방차를 이용한 화재 진압을 시범 보였으며, 소화기 사용 요령 교육 후 학생들이 직접 소화기를 사용하여 화재를 진압하는 체험을 하였다.

한편, 교육을 계획한 담당교사는 "학생들에게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교육의 중요성을 알게 하고, 안전사고에 스스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줄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 연천소방서와 궁평초교에서는 합동소방훈련 및 소방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합동소방훈련 실시.(사진제공.연천소방서)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