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폴 ‘약손명가’에서 미래 최고의 뷰티 아티스트 전문가를 꿈꾸는 ‘서미경’

- 내 자신이 변화되어야 한다는 생각이 비로소 해결책을 만들어 냈고 결국 그 문제를 해결하게 되었습니다.

(영주=국제뉴스)백성호 기자 = 뷰티케어과를 졸업, 해외취업(싱가폴)의 꿈을 우리대학에서 이뤘다. 재학 중 다양한 어학프로그램 등 경험들이 지금에있까지의 큰 힘이 됐다. 해외취업을 통해 어디든 갈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고, 현재의 일에 최선을 다하며 조금씩 나를 만들어 성장해 미래 최고의 뷰티아티스트가 되는 그날까지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는 당찬 서미경씨.

해외취업(싱가폴)을 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아무나 쉽게 할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가장 컸던 것 같습니다. 낯선 나라에 가서 그 나라만의 문화와 그 나라 사람들의 생활 방식과 언어를 배우고 싶다는 막연한 설렘을 안고 KBC글로벌캠프를 참여해 해외취업에 대한 관심과 기대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싱가폴이라는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매력적인 나라에서 내 전공을 펼칠 수 있다는 큰 꿈을 안고 해외취업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직장(업체소개)과 하고 있는 일을 소개한다면.

골기테라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약손명가라는 곳에서 현재 일을 배우고 있습니다. 약손명가는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 더욱 도약하고 있는 고객을 건강하고 아름답게 관리해드리는 전문 피부미용기업입니다. 약손명가에서는 얼굴뿐만 아니라 전신관리도 제공해 머리부터 발끝까지 골고루 관리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또한 인위적인 모습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가장 예쁜 얼굴과 몸매를 만들어 드린다는 것이 약손명가의 큰 장점이자 목적이기도 합니다. 약손명가 싱가폴점에 찾아오는 고객들은 많은 관리들 중에서도 작은 얼굴관리와 조각 얼굴, 그리고 골반의 균형을 바로 잡아 몸의 전체적인 균형을 맞춰주는 얼굴 균형관리를 가장 선호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고객들과는 달리 식습관과 성향이 많이 다르기 때문에 인종별 피부타입, 식습관 체크 등을 통해 매일 새롭게 공부하는 기분으로 일을 배우고 있습니다.

(영주=국제뉴스)백성호 기자 = 약손명가 전경

낮선 해외에서 적응하기 쉽지 않았을 것 같은데요, 어려웠던 점과 그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한 점이 있다면.

무엇보다도 싱가폴 현지인의 마인드와 생활방식이 한국과 많이 다르기 때문에 적응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나라면 당연히 이랬을거야!’ 혹은 ‘한국에서는 이런 일이 생기면 이렇게 생각하고 해결하는데..?’ 라는 생각을 기초에 두고 있다 보니까 현지인과 같이 일하는 것에 있어 혼란이 있었습니다. 서로의 논리가 달라 오해도 생기고 그로 인해 더 가까운 사이로 발전하기가 힘들었습니다. 이에 같이 일을 하고 거의 매일 얼굴을 봐야 하는 상황에서 서로 간의 조금의 벽도 있으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선택한 방법이 한 가지 있는데, 바로 ‘내가 이곳에 왔기 때문에 그들을 이해해야 한다’라는 것입니다. 그 후 그들이 무엇을 말하고 있는지, 무엇을 원하고 있는지를 먼저 듣기로 했습니다. 물론 이해가 가지 않고 납득이 가지 않은 것도 있었지만 그들 입장에서서 먼저 생각하려 노력했습니다. 그렇게 3주쯤 지났을까? 어느 순간부터 그들과 웃으며 말하는 나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서로 인상 찌푸리며 ‘그게 뭔데?’, ‘왜?’, ‘이해 안돼!’, ‘도대체 뭐가 문제야?’ 를 말하던 우리가 웃으면서 대화하고 서로를 이해하기 시작했습니다. 어떻게 보면 그들이 사는 세상에 끼어든 사람은 저인 것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내 자신이 변화되어야 한다라는 생각이 비로소 해결책을 만들어 냈고 결국 그 문제를 해결하게 되었습니다.

해외취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Tip이 있다면.

내가 굳이 이 길을 선택해야 하는가? 잘하는 선택일까? 라는 생각으로 끊임없이 스스로에게 또는 주변사람들에게 물어 볼 것입니다. 저 또한 오기 직전까지도 잘할 수 있을까? 진짜 가야되나? 라는 생각에 사로 잡혀 있었습니다. 여기 온지 어연 6개월이 지난 지금, 두려워하고 고민했던 문제들이 싱가폴에 온지 한 달도 채 안되 해결되었습니다. 저는 지금 생활에 너무 만족하고 내 선택을 단 한 번도 후회해본 적 없습니다.

해외취업을 하고자 하는 후배님들, 해보고 후회할래? 해보지도 않고 후회할래? 라는 질문이 주어졌을 때 무슨 선택을 하실 건가요?

Just do it! No matter what, you can do it!

앞으로의 포부가 있다면.

해외취업을 통해 어디든 갈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기고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가 많이 넓혀졌습니다. 싱가폴에 있는 동안 자기개발을 꾸준히 해서 조금씩 성장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시간을 보내고 싶고 내가 하고 있는 일에 자부심을 느끼며 최고가 되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