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문화 정착과 살기좋은 도시건설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

▲ (사진제공 = LH) 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박상우, 오른쪽)는 공공건설공사의 안전 문화 증진과 살기 좋은 도시 건설을 위해 공주시(시장 오시덕)와 건설기술 지원협력 업무협약(MOU)을 20일 공주시청에서 체결하고 함께했다.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공공건설공사의 안전 문화 증진과 살기 좋은 도시 건설을 위해 공주시와 건설기술 지원협력 업무협약(MOU)을 20일 공주시청에서 체결하였다.

이날 공공 건설공사에 대한 안전관리, 품질관리, 시공관리 등 건설기술 전 분야에 대해 LH와 공주시가 보유한 전문 기술자와 기술력 등을 상호 협력하여, 동반성장과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키로 했다.

박상우 LH 사장은 "LH는 지역성장의 동반자로서 지자체와 협력·협업관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공주시와의 협력협약이 가치 창조형 건설의 공익적 역할에 밑거름이 되는 협업모델이 될 것이다"고 말혔다.

오시덕 공주시장은 "지역발전을 위한 지자체와 공공기관의 유기적 기술협업 체계를 통해, 도약하는 희망도시, 함께하는 행복공주를 위한 미래발전형 공익적 협업모델이 되도록 배전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LH는 협업을 필요로 하는 전국 지자체와의 지역사업 협력과 기술공유를 향후 확대하여, 국민을 위한 공공복리증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