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 제천청풍호벚꽃축제 알리기 위해 새내기 공무원들이 홍보 UCC 자체 제작

▲ UCC영상 사진 (사진=제천시)

(제천=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제천시청 새내기 공무원들이 제작한 제천청풍호벚꽃축제 홍보 UCC가 SNS상에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오는 5~16일까지 청풍면 등 제천시 일원에서 개최하는 제21회 제천청풍호벚꽃축제를 알리기 위해 제천시 새내기 공무원 15명은 비예산으로 벚꽃엔딩 뮤직비디오를 패러디한 홍보 UCC를 제작했다.

제작한 UCC영상은 유튜브, 블로그, 카카오스토리채널,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전파돼, 조회수가 꾸준히 상승하는 등 온라인 상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홍보학습담당관실에서 제작한 벚꽃축제 홍보 UCC인 '눈을 깜빡이지 마세요(Don't blink)' 도 재치 있는 문구와 빠른 화면 전개로 중독성 강한 영상을 선보여 시민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다.

UCC제작에 참여한 천혜영 주무관은 "제천청풍호벚꽃축제를 알리는데 새내기 공무원들이 참여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이번 참여를 통해 제천을 사랑하는 마음이 더욱 커졌으며, 앞으로도 자긍심을 갖고 시민을 위해 봉사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청풍호 벚꽃축제를 더욱 효과적으로 알리고 지역 대표적인 관광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매년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휘해 참신한 UCC제작으로 축제를 홍보할 방침이다.

한편 새내기공무원들의 UCC영상은 유튜브에 '청풍호 벚꽃축제'를 검색하면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