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천명 고용창출 및 5조1천억 생산유발효과 기대

▲ 충북개발공사는 30일 보은군 삼승면 우진리 보은산업단지 조성현장에서 준공식을 개최했다.

(청주=국제뉴스) 김윤수 기자 = 충북개발공사는 30일 보은군 삼승면 우진리 보은산업단지 조성현장에서 준공식을 개최했다.

보은산업단지는 총사업비 1138억 원을 투입해 127만6011.2㎡ 규모로 1공구와 2공구로 나눠 조성하고 있는데 지난 2013년 1공구 착공 후 3년여의 공사 끝에 작년 말 부지공사를 비롯해 도로, 용수공급시설, 오‧폐수시설, 전기시설 등 기반공사를 마쳤다.

전국적으로 저조한 산업단지 분양률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서도 보은산업단지에는 지난 2014년 ㈜세일기계를 시작으로 현재 인성피앤씨㈜, ㈜MSC 등 34개 기업을 유치해 분양률 75%를 기록했으며, 이중 19개 기업체가 공장을 가동 또는 신축 중에 있고 15개 기업이 공장신축을 준비 중에 있다.

▲ 이시종 충북지사는 축사를 통해 “각종 인허가 기간 단축, 산업단지 기반시설의 적기 공급 등 산업단지 입주기업 지원정책을 강화해 산업단지가 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의 초석이 될 수 있도록 경주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지난 3월 초 착공한 2공구에 행복주택 등이 계획돼 근로자들의 정주여건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되며 오는 12월 2공구까지 최종 준공을 마치면 약 9000여 명의 고용창출 효과와 약 5조1000억 원의 생산유발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돼 동부산단과 더불어 보은의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도내 균형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여 진다.

준공식에 참석한 이시종 충북지사는 축사를 통해 "각종 인허가 기간 단축, 산업단지 기반시설의 적기 공급 등 산업단지 입주기업 지원정책을 강화해 산업단지가 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의 초석이 될 수 있도록 경주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