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국제뉴스) 서융은 기자 = 정선 프란치스꼬의 집(시설장 고정배)에서는 30일 직업재활적응훈련 작업장 준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이날 준공식에는 전정환 정선군수 및 김옥휘 정선군의회 의장, 사회복지법인 원주가톨릭사회복지회 이사장 조규만 주교, 고정배 프란치스꼬의 집 시설장, 최철민 로타리클럽 강원도 총재, 지역주민 160여명이 참석해 준공식을 축하했다.

정선 프란치스꼬의 집은 시설 입소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지난 2013년부터 지역 제빵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제과·제빵 직업재활프로그램을 운영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훈련과 교육을 통해 사회진출이 가능하다는 희망을 얻어 직업재활적응훈련 작업장을 신축하게 됐다.

이번 작업장 신축은 정선군과 국제로타리클럽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정선 프란치스꼬의 집 부지에 30평 규모로 시설을 추진해 오늘 준공식을 하게 되었으며, 내부 시설은 프라니베이커리 & 카페를 오픈하여 장애인들이 직접 만든 제빵 및 커피 판매는 물론 주문 판매를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정선로타리클럽 전제영 회장 및 송재영 글로벌그랜트위원장, 회원들은 프란치스코의 집 입소 장애인들에게 제28대 김재동 회장의 재능기부를 통한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제과·제빵 분야 직업프로그램 운영으로 제과·제빵 기능사 자격증 취득 기회 제공으로 사회일원으로서 책임감과 자존감을 높여 주는 것은 물론 자립생활을 위한 발판이 마련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후원을 할 계획이다.

고정배 프란치스꼬의 집 시설장은 "직업재활적응훈련작업장 운영으로 입소 장애인들의 제빵 기술 습득 및 자격증 취득과 취업을 돕는 것은 물론 프라니베이커리와 카페 운영을 통해 장애인 스스로 생산한 제품을 판매하여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더 나아가 경제적인 자립은 물론 사회에 적응하여 자립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