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문화가 있는 날 <작은음악회> 본격가동

 

(광주=국제뉴스) 강성문 기자 = 매달 마지막 수요일은 일상에서 문화를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남한산성아트홀은 3월부터 11월까지 '문화가 있는 날'에 '작은 음악회'가 8회에 걸쳐 펼쳐질 예정이다.

2017년 남한산성아트홀 '작은음악회'는 국비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광주를 기반으로한 지역예술단체와 함께 지역의 특색에 맞는 문화 기획프로그램을 선보이는 '지역 특화프로그램'으로 다체롭게 펼쳐진다.

▲ (사진제공=광주시)작은 음악회

첫 번째 스테이지 3월 '작은 음악회'는 고난도의 화려한 테크닉과 광범위하고도 심도 깊은 음악세계로 호평 받고 있는 이승일 바이올리니스트와 수작골카메라타가 봄의 향연이란 주제로 100여명의 관객과 함께 무대 위에서 함께하는 하우스콘서트가 뜨거운 호응속에 개최되었다.

특히, 수작골은 광주에 위치하고 있으며 수준높은 클래식과 국악 연주자들이 모여 2016년 8월에 결성된 연주단체이다.

4월부터는 클래식 '수작골 카메라타', 수준높은 국악을 연주하는 '수작골 가율', 탈북피아니스트 '김철웅', 전통과 현재가 공존하는 소리의 세계 '대한사람' 및 광주시여성합창단, 광주시소년소녀합창단이 지역 밀착∙맞춤형 음악회로 광주시민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문화가 있는 날' '작은 음악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남한산성아트홀 웹페이지에서 또는 문화예술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