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산무궁화, 한양대 꺾고 FA컵 4라운드 가뿐히 진출

(아산=국제뉴스) 엄재용 기자 = 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이 대학의 강호 한양대를 누르고 FA컵 4라운드에 가뿐히 안착했다.

아산무궁화는 29일 오후 7시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17 KEB하나은행 FA컵’ 3라운드 한양대와의 대결에서 이재안, 김동섭, 최진수의 골에 힘입어 3-0으로 대승을 거뒀다.

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은 이 날 승리를 위해 공격의 선봉에 정성민을 세웠다. 한의권, 황지웅, 이재안, 김재웅이 2선에 섰고, 최진수가 중원에서 공격과 수비의 흐름을 원활하게 잇는 역할을 도맡았다. 수비라인은 이으뜸-안영규-이창용-하인호로 구성했고 골문은 손정현이 지켰다.

아산무궁화는 경기 초반부터 빠른 패스플레이를 선보이며 볼 점유율을 높였다. 우위를 점한 아산무궁화는 슈팅 세례를 쏟아내며 한양대의 골문을 겨냥했다. 특히 전반 20분 최진수의 강한 오른발 슈팅이 한양대의 오른쪽 골대를 맞고 나왔다.

계속된 아산무궁화의 공격 시도가 결국 득점으로 이어졌다. 전반 25분 골라인까지 돌파한 한의권이 페널티에어리어 중앙에 서있는 이재안을 보고 정확히 패스로 연결했고, 이를 이재안이 놓치지 않고 오른발로 선제골을 성공시켰다. 아산무궁화는 안정적인 공수 플레이를 펼치며 1-0 리드를 지켰다.

한양대는 후반 시작과 동시에 이시바시 타쿠마를 교체 투입시키며 분위기 반전을 꾀하고자 했다. 교체 투입된 이시바시 타쿠마는 후반 23분, 프리킥 찬스에서 정교한 오른발 슈팅을 날렸지만 아쉽게 오른쪽 골대를 맞고 나왔다.

아산무궁화는 확실하게 승부를 굳히기 위해 쉼 없이 슈팅을 날리며 계속해서 한양대의 골문을 두드렸다.

그리고 후반 31분, 아산무궁화의 두 번째 골이 터졌다. 페널티에어리어 부근 정면에서 정성민이 슈팅을 날렸고 이를 한양대의 골키퍼 문광석이 막아냈다. 하지만 김동섭이 흘러나온 볼을 놓치지 않았고 결국 추가골을 성공시켰다.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아산무궁화는 피날레를 장식할 만한 멋진 골로 승리의 마침표를 점찍었다. 후반 42분, 최진수가 오른발로 직접 정교한 프리킥을 날렸고 왼쪽 구석으로 그대로 빨려 들어갔다.

한양대에 한 골도 허용하지 않고 내리 3골을 터트린 아산무궁화는 3-0으로 대승을 거뒀다.

3라운드에서 가뿐히 승리를 거둔 아산무궁화는 오는 4월 19일(수) 아주대와 FA컵 4라운드를 치른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