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청렴1등급 성공 프로젝트’를 위한 구심점 역할 수행

(구미=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경북 구미시는 28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김중권 구미부시장, 이경문 구미시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청렴리더 7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구미시 청렴리더 발대식'을 개최했다.

 

부서별 1명씩 총 77명으로 구성된 청렴리더는 '구미시 청렴 1등급 달성을 위한 프로젝트' 시책추진에 동참, 부서별 매월 청렴의 날 운영, 부서장 해피콜, 부패요인 발굴 및 청렴시책 개발 등 청렴확산 분위기 조성을 위한 중심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김중권 구미부시장은 "청렴시책의 성공을 위해 전부서의 동참이 필요하며, 그 중심에 청렴리더들의 역할이 중요한 시기"라며 "감사담당관실과 연대해 청렴문화정착을 위한 파수꾼으로서의 역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경문 구미시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은 "청렴은 반부패, 법적위반 금지에서 공무원이 책임의식과 소명의식을 가지고 공적업무를 처리하는 것까지 포함된다"고 말했다.

또 "감사담당관실과 주기적 협력방안을 강구하며, 청렴시책에 적극 동참하는 청렴리더로써의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구미시는 지난해 저조한 청렴도 결과를 반성하며, 연초부터 '청렴문화 확산으로 시민이 신뢰하는 희망구미 구현'을 비전으로, 청렴 컨설팅, 간부공무원 청렴방송, 부서장 해피콜, 청백문예지 발간, 청렴문화 체험교육 등 청렴시책 과제들을 착실히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