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다양한 활동에 주도적 참여로 지역 내 청소년활동 활성화 기여예정!

▲ <사진설명> 2017년 청소년자치기구 연합발대식을 개최한 (재)구리시청소년수련관

(구리=국제뉴스) 임병권 기자 = (재)구리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5일 구리시청소년수련관 공연장에서 2017년 청소년자치기구 연합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에는 구리시를 대표하는 청소년동아리 15팀 110여 명, 차세대위위원회 8명, 청소년운영위원회 15명, 청소년기자단 15명, 대학생 서포터즈 6명 등 4개의 청소년 자치기구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 날 행사는 청소년 댄스동아리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적극적인 활동을 다짐하는 청소년대표의 선서문 낭독, 위촉장 및 인증서 수여식으로 진행되었으며, 공식행사 후 87명의 청소년과 함께 서경청소년수련원으로 연합캠프를 떠났다.

캠프에서는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 원가현 강사의 민주시민교육을 시작으로 집단 공동체 활동을 통한 친밀감 형성, 연간 청소년활동계획을 논의하고 발표하는 시간도 함께했다.

이번 연합 발대식을 계기로 청소년자치기구 소속 청소년들은 앞으로 1년간 지역 청소년을 대표하여 청소년정책 제안, 청소년 프로그램 및 행사에 대한 모니터링, 각종 청소년 문화축제 참여, 청소년소식지 발행, 자원봉사활동 등 자치기구별 특성에 따른 다양한 활동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며 지역 내 청소년활동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청소년들이 스스로 역량을 강화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자치기구별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으며, 청소년들의 소소한 활동이 작은 변화를 만들고 그 작은 변화들이 모여 시민 모두가 참여하는 큰 문화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